자산 밸런싱의 중요성

이 영상을 꽤 재밌게 봤는데, 이 아저씨는 갖고 있는 자산의 밸런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 영상에서 내가 배운건 밸런싱이다.
예를 들어, 현금유동성 30% 주식 30% 부동산 30% 기타 10% 이런식이다.여기서 코로나 때문에 주식 비중이 줄어들면 현금으로 주식을 더 사는 것이고, 코로나 공포가 끝나고 주식이 오르면서 주식 비중이 늘어나면 약간 줄인다는 것이다. 밸런싱을 맞추다보니 부자가 됐다라고 말하는 느낌이였다.

나는 어떻게 해야할까? 적은 돈도 자산밸런싱이 의미가 있을까?

Sort:  

돈을 엄청 푸는 시기에는 현금 비중을 많이 낮추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저 비중을 고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좋은 조언입니다. 감사해요 ㅎㅎ

올 연말에 저도 자산 밸런싱을 처음으로 해볼 생각입니다. 그 전까지는 코인 내에서만 자산 밸런싱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절하면서 주식 시장, 부동산 시장으로 분산해야죠. 추후 국내에서 미국, 중국으로까지 확대해야겠어요. 할 일이 많습니다.

김프로님이네요!
많은 정보 얻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분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578.68
ETH 3314.57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