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주식 가격급등종목을 통해 보는 경제 트렌드 feat. 영화테크, 서진오토모티브

in STEEM_UP_스팀업4 years ago

주식투자를 하면 매번 후회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비싸게 사 두었던 것이 급락하면 → 사지 말껄..
비싸게 샀다고 생각한 것이 급등하면 → 더 사둘껄..
싸게 샀다고 생각한 것이 급락하면 → 사지 말껄..
싸게 샀다고 생각한 것이 급락했다가 또 급등하면 → 더 사둘껄..

사람의 마음은 매번 오락가락 합니다. 그래서 제가 아는 분은 꽤 많은 주식을 매집했을때에는 아얘 HTS 프로그램 또는 앱을 지워버리고 일년 묵혀둔다고 하네요. 일년 뒤에 열어봐서 똥이 될지, 혹은 황금이 되어있을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잠시 접어두는 것입니다. 일상을 위해서요.


아무튼, 자신있게 사 두었던 주식들이 지지부진하게 움직이면 우리는 더 차분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 트렌드가 무엇인지 확인해보면서 말이죠.

image.png

2020년 9월 16일자 급등종목입니다.
영화테크, 서진오토모티브는 상을 쳤네요. 왜 그랬을까요?


영화테크

image.png

영화테크는 자동차 부품생산 전문기업이네요. GM과 1천 289억원 규모의 부품공급계약으로 인해 상한가에 도달했는데요, 요즘같이 전 세계적으로 소비가 침체된 시기에 정말 박수를 쳐 줄 만한 기업입니다! 훌륭합니다.
공시는 어제 15일에 하고, 시간외 매매가 불가능하게 브레이크를 걸어두었네요.

image.png

그리고 지분구조를 보니 가족 경영체제입니다.

image.png

내부자의 매매도 최근에 있었네요.

image.png

미등기임원인 분의 매도였는데요, 7월 14일 주가가 17,250원이었는데 23,696주를 시간외 매매로 판매하면 약 4억원 정도입니다. 임원에서 빠지려고 하거나 혹은 급전이 필요했을까요? 의사결정에 큰 영향을 미칠만한 규모는 아닐것같습니다.


image.png

신기한거는 영화테크와 동일한 자동차부품생산업체인서진오토모티브입니다.
왜 상을 쳤을까요??

image.png

뉴스에도 특별한 얘기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8월에 나온 이슈에는 타법인 주식 출자증권 취득에 대해 철회한 건이 있었네요. 약 42억 규모인데, 이게 상을 칠 이유는 아닐 듯 합니다. 상대적으로 오래전 이야기인것같아서요. 다만 주요고객사중에 GM도 있으니, 영화테크와 같은 이슈가 있는것은 아닐지 싶네요.

image.png


자동차업계의 호황의 바람이 불려고 하는 듯, 자동차 부품업체의 주가가 오른 것을 보았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주식이 연속적으로 올라가게 될 까요?

내부정보가 없는 개미들에게는 사실 상을 치는 주식을 선점하는 것은 그림의 떡이거나, 혹은 로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산업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특정 기업을 파고들어가다보면 일반 사람들이 간과한 어떤 정보를 얻게될 수 있을지 모릅니다. 수시로 바뀌는 시황을 계속 공부해야 하겠네요.

Sort:  

@upvu 관리자님 고생 많으십니다, 다름아니라 어제와 오늘 보팅이 제가 위임한것보다 적게 나오는것 같네요.

1.JPG

이상해서 업뷰 사이트 가보니 위임수량이 갑자기 줄어 있습니다.

image.png

위임철회한게 없는데 어떤 일인건지 궁금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963.59
ETH 2355.27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