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끼리 정치얘기 하지 마라. 실감..

안녕하세요. @zzings 입니다.

어제 오랫만에 고등학교 친구들을 만났는데, 코로나 이후로 거의 만나질 못해서 참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런데, 색다른 경험을 했네요.

친구들끼리 정치얘기 하지 말란 얘기를 참 많이 들었는데, 어제 그 이유를 알았습니다.

7명중에, 1명이.. 소위 말하는 정치병자더군요. 어느당을 지지하든, 저는 딱히 관심이 없기때문에 그냥 그러려니 하는데.. 이 친구는 막무가내입니다.

본인이 지지하는 당을, 지지하지 않는 사람들을 , 생각이 없는사람, 헛똑똑이들, 나라 팔아먹은 사람 수준으로 비하할뿐더러, 친구들과 절교하겠다고 하고, 단톡방에서도 나가더군요.

개인적으로 친했던 친구이고, 취미생활이 많이 비슷해서, 자주 어울렸는데..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그동안, 말하고 싶었을텐데 어떻게 숨겼는지..참..

2차로 옮긴 자리에서, 2시간을 소리질러가며 서로 할말만 얘기하니, 기분만 다 잡쳤습니다. 다시 볼수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아쉽네요.

Sort:  

같은성향이 아니면 안하는게 좋죠.
근데 그렇다고 저러는건 좀..
서로 아니다 싶으면 다른주제로..
군대얘기로 넘아가셨어야죠~!!

절대 못넘어가게 하더군요., ㅋㅋㅋ

군대이야기 ㅋㅋㅋㅋㅋ 인정입니다.

ㅎㅎ 이민가야지
어떻게 우리나라에 살고 있냐 스트레스받으면서 ㅠ
내 주위에는 윤씨 되면 나라망하니 이민간다던 사람들... 지금 여권이나 만들었나 모르겠네? ㅋㅋㅋ

친구들끼리 해서는 안 될 이야기가
'정치' 와 '종교' 라고 하죠ㅎㅎㅎ

저도 사회 초년생때 zzings님과 비슷한 경험이 있었어서,
그 후로는 친할수록 더더욱 정치 얘기는 안 합니다 ㅎㅎㅎ

그나저나 단톡방까지 나가신 그 친구분은... 좀 아쉽네요
지지 정당과 이념이, 오래된 친구들보다 중요한 건 아닐텐데 ㅠㅠ

친구들 다 맨붕입니다

친구도 만나면 불편하면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만나서 좋은 친구~~~
즐거워야 합니다. ^^

20년이 넘도록 즐거운 친구였는데.. ㅜㅜ

정치얘기는 누구랑하던 회색분자, 중립, Neutral 상태에서 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옳은 말씀입니다.

신기하네요. 그간 어떻게 말 안하고 있었을까.

정치 관련해서는 저는 그냥 정치병자들만 조용히 온/오프라인 차단합니다.

그 외에는 뭐 다들 자기 상황이 있고 견해가 있는거라고 생각해서...

그러게요. 오프라인 차단까지 해야하는지 고민입니다. 온라인은 일단 차단해야할듯..

안녕하세요..모지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듭니다.
할 말이 많지는 않지만 당신의 도움을 받고 싶었을 뿐입니다.
저는 Steemit에 새로 온 사람입니다. 너무 가난해서 음식을 구할 수조차 없기 때문에 Some Steem Dollars에 대해 당신이 도와주길 바랐습니다.
사실 스팀잇에 가입하면 저에게도 도움이 되고 제 가족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나도 스팀잇에서 당신처럼 성공하길 기도합니다.
저는 아프리카 최연소 남수단 난민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신의 축복

한쪽으로 기울어진 정치 성향은 자신에게 큰 충격으로 다가오지 않으면 쉽게 바뀌지는 않더라구요...
그리고 어느 당이든 객관적으로 보고, 잘한건 잘했다. 못한건 못했다라고 본다면 참 좋을 텐데 말이죠~!!

그 친구와 멀어져도 어쩔 수 없는거죠ㅠ;

맞는 말씀입니다. 하지만 멀어지는건 아쉽네요.

친구와 헤어지는 법 = 정치 이야기...

엣날에는 이해 못했는데, 이제는 알것 같습니다.. 어쩌면 친구가 우리와 헤어지고 싶어서 그런건가.. 생각이 들 정도네요..

@zzings transfered 31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100.00%, voting power : 17.24%, steem power : 1943142.53, STU KRW : 1200.
@zzings staking status : 12804 KRWP
@zzings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2.804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31 KRWP (Voting Percent over 100 %)
Refund balance : 27.917 KRWP [62689865 - 9623dce64723fa40f1ed7f107c289247a7312c3b]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699.39
ETH 2655.06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