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의 스팀잇 체험기 #10 - 이벤트로 스팀을 준다고?

15151_00001.jpg
안녕하세요 Ko-Man입니다.

어제 이벤트에 관해서 작성을 해봤는데요

우리나라의 커뮤니티에서 많은분들이 좋은 이벤트를 열어주시지만

좀더 독특한 이벤트가 없는가 싶어서 해외 커뮤니티를 조사를 해봤습니다!!!

약간 다단계 느낌이 나는 이벤트부터

스팀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이벤트까지 정말 다양한 이벤트들이 존재하더라구요

자 그럼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 한글이 아니라 영어라는게 단점입니다.

이벤트_00000.jpg

자 그럼 첫번째 이벤트는 바로

  • @playdice 자신의 운을 시험하는 보팅게임입니다.

242.jpg

플레이 방식은 그냥 업보팅을 하면 되는데요

단.. 스팀파워가 전부 임대중인 상황이라면 참여가 안되니 업보팅시 0.04 이상은 보팅되시는 분들이 참여가 가능한듯 싶습니다.

업보팅으로 나온 숫자가 해당게시글에서 제시된 숫자보다 높으면 보팅된 금액을

상금으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보이네요

10%는 파워업에 쓰이고 나머지 90%를 준다고 써있는거 같습니다.

신박하네요. (근데 이기기 쉽지 않아보이는데..;;)

거기에 생각보다 참여자는 많은데

보팅파워가 다들 낮으신지 수익금은 높진 않아보입니다.

그래도 독특한 느낌의 이벤트라 넣어봤습니다.


다음으로는

  • @tht님이 진행하는
    이벤트_00001.jpg
    이벤트_00002.jpg

5스팀 보상의 데일리 게임입니다.

물론 영어로 작성해야해서 좀 복잡하지만

총 5가지 문항을 맞춰야하네요

1번부터 3번까지는 축구 우승팀과 첫골 시간을 적는 문제이고

4번 문제는 NBA 우승팀 , 몇포인트로 이기는지

5번문제는 비트코인의 가격

이벤트_00003.jpg

이렇게 영문으로 작성하셔야하는데

작성이 어려우시면 댓글로 달려있는 다른분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시간과 팀명만 변경하면 참여하는데 난이도는 줄어들것 같습니다.

문제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데 보상이 5스팀이라 조금 짠거같긴 하지만 ㅠㅠ

그래도 당첨되면 기분은 좋겠네요.

매일매일 문제를 준비하는것도 힘들것 같은데

대단하십니다.


15151_00000.jpg

자 그럼 다음은 조금더 어려우면서 의미가 있는 이벤트입니다.

  • @arie.steem 님이 진행하시는 이벤트입니다.

이분은 두개나 진행하고 계시더라구요

둘다 매우 의미가 좋습니다.

첫번째 이벤트는

이벤트_00004.jpg

  • daily chat 컨테스트입니다.

채팅으로 지인에게 스팀에 관해서 설명을하고

어떻게 쓰는건지 안내하고.

스팀에 가입시키는 이벤트입니다.

가입후 나눴던 채팅을 해당 콘테스트 댓글에 첨부하고 영문으로 대화내용을 . 대강이나마

번역을 해줘야 하는게 단점이지만

장점은 참여에 제한이 없다는점입니다.

가입시킬 친구가 많으신분들은 스팀을 많이 챙길 수 있겠네요
(해외는 투자적인 관점보다는
SNS활성화를 더 높게 생각하고 있는듯 합니다.)


두번째 이벤트도 재밌는데요

200스팀이 걸려있네요.

스팀커피숍 이라는 이벤트인데

처음에 저는 누가 스팀커피숍을 차렸다고 하는줄 알았네요 ㄷㄷ
이벤트_00007.jpg

이 이벤트 약간 다단계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제가 커피숍에서 다단계를 소개받은적이 있어서 그렇게 느끼는걸까요? ㄷ

아무튼 해당 이벤트는 커피숍에서 지인들에게 스팀을 소개하고 가입시켜서

가입인증+ 댓글에 가입된 친구들 아이디를 남기면 뽑히는듯 합니다.

한명이라도 소개해서 성공하면 1스팀을 지급하는것 같네요 (많이 가입시켜야합니다)

이 이벤트를 보며 재미다고 느낀점은

이벤트_00006.jpg

주변에 커피숍이 없는 사람들이 있다는점이네요 허허

커피숍이 많은 한국이 최고인듯 합니다.


다음은 가격을 예측하는 이벤트입니다.

  • @abuahmad 님이 진행하는 이벤트에요
    이벤트_00008.jpg

전부 다 맞추면 4스팀을 지급하나봅니다.

아래 사진처럼 비트코인 이더리움 스팀의 가격을 맞추면 됩니다.

이벤트_00009.jpg

하지만 우리가 예측하기 어려운건 해외 마켓 가격이라서

다른분들이 댓글에 올린 가격을 기준으로 보고

접근하는게 좋은 방법으로 보이더라구요


다음은 표절된 블로그를 찾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_00010.jpg

게시물을 영어로 작성해야한다는 크나큰 단점을 제외하면

너무나 멋진 이벤트라고 생각됩니다.

어뷰징 계정을 찾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분은 이렇게 남의 게시물을 복사 붙여넣기 하는 계정들을 많이 찾으면

상금을 스팀으로 준다고 합니다.

이벤트_00011.jpg

본인들이 자체적으로도 이러한 계정들을 리스트화 시켜서 관리하고 있는듯 합니다.

너무나 멋진 분들이네요


자 마지막으로 사진에 관한 이벤트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는데요

그중에 몇가지만 골라봤습니다.

이벤트_00013.jpg
이벤트_00014.jpg

대략 1위를 한다면 5스팀을 벌 기회입니다.

스포츠를 하면서 찍은 사진을 업로드해서 스팀을 획득해봅시다.

두번째 이벤트는

도시의 풍경이나 아트등을 멋지게 찍어서 출품하는 이벤트입니다.

다른사람 사진 구경하는것도 좋더라구요

일주일간 모아서 당첨을 확인하니

15151.jpg

해당 규칙만 잘 지키면 될것 같습니다.

1등만 한다면야 잊고 지내다가 1~5스팀씩 벌게되어 기분은 좋을것 같네요

이 밖에도 참신한 이벤트가 많았는데요

해외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며 느낀점은

한국만큼 커뮤니티가 발달된 나라도 없다는점입니다.

물론 독특한 이벤트가 해외에도 많이 진행되고 있지만,

저렇게 스팀으로 지급하는 방식보다는

한국에서 보팅으로 진행해주시는 방식이 개인적으로는

좀더 나아보입니다.

아무튼 해외에 정말 많은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그중에 일부만 정리해 봤습니다.

우리 한국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만들어져서

신규 진입자 분들도 좀더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면 하는 바램이 생겼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이정도로 마무리 해야겠네요

다들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Sort:  

Charging voting power ~~^^ start success go! go! go!

@yonggyu01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0.81%, voting power : 64.32%, steem power : 1775379.52, STU KRW : 1200.
@yonggyu01 staking status : 113.068 KRWP
@yonggyu01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0.226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1.0 KRWP
Refund balance : 0.774 KRWP [54053587 - dcf734b4d7ff125c7d19a6031bb75dd77e600d8a]

역시 뭐든 바쁘게, 부지런히 다녀야 하는군요. 시도할 수 있는 게 많진 않지만 사진 같은 건 한 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저는 퀴즈류를 먼저 도전해보려구요 ㅎㅎ
당첨이 되면 좋겠습니다.

다들 넘 재밌겠네요~~ 그런데 뭐든지 주최측에서 손해보면서 하는 건 없어보여 주의해야할것 같아요

찾다보니 재밌는 이벤트도 있고, 다양하더라구요
손해보면서는 당연히 안하겠지만
그리고 항상 감사드립니다!

와...
이걸 어뜨케 찾아내셨대유^^

저런 걸 찾아 내시는 것도 대단하십니다. ^^

어떻게 다 찾으셨어요~~ ㅎㅎㅎ

즐거운 하루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없는살림에 스팀을 모으려다 보니 ㄷ ㄷ

계속 공부를 하게되네요

Hi~ yonggyu01!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4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net.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794.56
ETH 3501.55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