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파이 일상] 아직 초보가 설명하는 디파이-1

디파이는 기본적으로 트레이딩을 통한 고수익이 자신없는 분들에게 조금더 나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투자수단입니다.

여러 매체에서 폭등 폭락에 대해 간혹 다뤄지기도 하는 분야라 언뜻 전부다 스캠(사기)인 것처럼 다뤄진 것 때문에 처음에는 선뜻 접근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스팀잇에서 정보들을 접하면서 전부 스캠은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됐고, 늦었지만 또다른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시작하게 된게 디파이였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메타마스크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구태여 기존의 이더리움 주소를 꼭 사용하실 필요는 없고, 설치하면서 새로 하나 만드셔서 니모닉이나 프라이빗 키는 스샷을 찍고 이미지를 한글에 붙여넣으시고 한글화일에는 비번을 거는 식으로 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

락업된 한글문서는 실제로 풀어내는게 쉽지 않습니다. 물론, 화일이름은 되도록 코인과 연관되지 않은 이름을 쓰시면 더 안전할듯 합니다.

이렇게 주소를 만드셨으면, 투자금액이 크지 않으시다면 바이낸스스마트체인이나 후오비에코체인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이죠. 바이낸스도 저렴한데 다른건 더 저렴한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메타마스크부터 사용할 수 있는게 중요합니다.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개인지갑을 사용하는데 익숙해지셔야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메타마스크를 설치하셨으면 바이낸스는 BNB, 후오비는 HT코인을 거래소에서 전송하셔야 합니다. 전송수수료 아까워하지 마시고, 소액으로 꼭 연습해보시고 차근차근 진행해보시면, 점점 익숙해지실 수 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하셨으면, 디파이를 향한 첫걸음은 떼신겁니다.

@donekim 님의 글을 비롯한 여러 글들을 찾아서 하나씩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현명한 선택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Sort:  

저는 메타마스크는 있고 이제 스마트체인만 깔면 될 것 같네요.

장투코인들이면 더욱 믿을만한 디파이에 넣어서 개수를 늘이면 정말 좋아요.
투자방향에 도움이 되는 부수적인 효과도 있으니 꼭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 주위에도 디파이를 하고 싶기는 한데, 귀찮기도 하고 메타마스크에서 막혀버리는 것 같네요. 은근히 진입장벽이 있습니다.

네 생각보다 디파이가 쉬운게 아니더군요.

뉴비를 위한 step by step 포스팅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나씩 적어볼 생각입니다. 메타마스크 설치만 하셔도 반은 한거나 다름 없습니다.

기대 하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76510.41
ETH 3052.09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