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는 떡상을 하고.. 매수 타이밍은 언제일까?


image.png

  • 어제부터 비트가 떡상을 하고 있네요. 한화로 900만원을 돌파했습니다.

  • 저도 모르게 가즈아를 가슴 속으로 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자료를 둘러보던 중,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은 자료를 보게 되었습니다.

  • 위 사진은 반감기 후 비트코인의 차트입니다.

  • 직선은 반감기 후 비트가 얼마나 상승했는지를 보여주는 상승기울기, 동그라미는 반감기 후 비트 가격이 어떻게 변했는가에 표시를 한 것 입니다.

  • 편의상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동그리마/직선 이라고 말하겠습니다.

  • 사진을 보시면 첫 번째 직선보다 두 번째 직선이 더 완만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세 번째 임의의 직선은 두 번째 직선보다 조금 더 완만하게 제가 그렸습니다.)

  • 쉽게 이야기를 하자면 비트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예전에 비해서 많아졌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 혹시 모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겪어보지 못한 하락장이었기에 세 번째 임의의 직선은 더 가파르게 상승할지도요. (제 바램이기도 합니다.)

  • 여기서 우리가 또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은 반감기 후 비트의 가격입니다.

  • 2012년 반감기 후 비트 가격은 원만한 상승이었고, 2016년 반감기 후에는 오히려 비트 가격은 약 -30% 하락 했습니다.

  • 그렇다면 조금 더 비트의 반감기에 이목이 쏠린 지금 과연 어떻게 될지를 예상해 보자면,

  • 세 번째 직선은 두 번째 보다 조금 더 원만해질 수 있고, 동그라미의 부근의 차트는 조금 더 깊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그때가 매수 타이밍이 될 수도 있다 라고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 저는 이번에 비트에 관심을 조금 더 기울일 것이고, 혹시 모를 하락에 대한 추매여력을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은 저의 생각일 뿐이니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몫 입니다.
    누구를 탓 할 수도, 누구를 원망 할 수도 없습니다.

Sort:  

가즈아~~~

가슴속으로 외치지 마시고 주변 의식하지 마시고 힘차게 외쳐 주세욧~ ㅎㅎ

짧고 굵게 가쟛! ㅋㅋ

비코만 가고 알트들은 큰 반응이 없네요.

원래 비트 가고 후에 반등하니... ㅎㅎ 게다가 반감기라 오히려 더 비트쪽으로 도미넌스 쏠릴거라..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754.85
ETH 3055.9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