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썬, 하드포크에 대한 입장 밝혀... 자신과 스팀잇은 이번 하드포크에 전혀 관여하지 않아

저스틴 썬이 이번 하드포크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자신과 스팀잇은 이번 하드포크에 전혀 관여하지 않았다는 것을 강조했는데요... 그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bitcoin-4263732__340.jpg

저스틴 선은 20일(현지시간) 트윗을 통해 “나와 스팀잇은 이번 하드포크에 관여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우선 스팀잇(Steemit Inc.)과 나, 둘 다 이 하드포크와 관련이 없다. 하지만, 나는 현재 스팀 증인(witnesses)에 대해 동정심을 가지고 있고 그들이 어디서 왔는지 알 수 있다. 하이브(스팀의 하드포크 체인) 증인들은 그들의 재산을 강제로 빼앗아서 그들에게 막대한 손실을 입혔다.

나는 어떤 식으로든 이 결정에 관여하지 않지만, 스팀 커뮤니티의 일원으로서 나 자신의 의견을 가질 권리가 있다. 하이브가 스팀 증인으로부터 자산을 가져갔다. 비탈릭*을 포함한 오해를 가지고 있는 매체들은 그것을 100% 지지해 왔다.

내가 보기에, 이것을 다루는 모든 미디어는 현재의 스팀 증인들의 입장에 대해 인터뷰해야 한다. 스팀에서 하이브 증인들이 수백만 달러를 훔쳤다. 우리는 법 집행 기관과 함께 우리의 자금을 회수하기 위해 조치를 취할 것이다."

※ 비탈릭*은 “이참에 스팀(STEEM) 이용자들이 하이브(HIVE)로 옮기면 어떤가”라는 말을 남겼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87.47
ETH 2569.39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