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완전한 존재

(책, 어른이 되어가는 중입니다)

ㄱ.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일은 참으로 어렵다. 특정한 모습을 자기 자신으로 착각하거나 스스로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모습을 자신이 갖추지 못했을 때 압박감을 느끼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일은 쉽지 않다.

ㄴ. 나는 변해야 했다. 사회의 요구 때문도 아니고,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 실패했기 때문도 아니었다. 만일 내가 변하지 않는다면, 훨씬 더 큰 고통에 빠질 것이 뻔했기 때문이었다.

ㄷ. 기분이 가라앉을 때면 음식에 손을 뻗는 대신 산책을 하러 나갔다.

ㄹ. 내가 내 몸에 무엇을 어떻게 하든, 설사 그런 선택이 나 자신에게 가장 필요하고 절대적으로 옳은 최선의 결정이라고 해도, 비난하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ㅁ. 자기사랑이란 100퍼센트 자기 자신을 훌륭하다고 여기는 것이 아니다. 자신을 떠받들거나 자신을 탓하고 싶을 때처럼 뇌 작동을 잠시 차단하는 것도 아니다. 자기사랑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다.

Sort:  

오늘도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300.62
ETH 3165.63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