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귀를 잘 알아듣지 못하는 사람과 성인 ADHD

in SCT.암호화폐.Crypto4 years ago (edited)

내 원고의 문장 속으로 비가 들어왔다. 그리고 비는 말했다. “ ‘사랑은 결코 외롭지 않다.’라는 표현은 적절하지 않아요.” 나는 그에게 물었다. “왜, 그렇게 생각하는데?” 비는 말했다. “저희를 보세요, 그 먼 거리를 함께 달려왔지만 한 번도 서로를 생각해본 적이 없어요. 사랑은 서로 닮았거나 곁에 있는 것만으로 완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의 외로움은 구름에게만 있을 뿐이에요.” 나는 한참 동안 말을 잇지 못한 채 ‘비’에 관해 생각했다. “그럼, 너희들의 사랑은 비가 아니라 구름이구나.” 비는 창가에 매달려 슬프게 말했다. “그렇지요, 사랑은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그리워하는 것이죠. 그래서 사랑은 다시 돌아갈 수 없는 것이며, 영원한 외로움 속에 갇히는 거예요.”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리고 비에게 물었다. “그렇다면, 이 문장을 어떻게 바꿔야 하니?” 비는 말했다. “사랑은 문장과 문장 사이의 머나먼 시간.”
_ 최인호 《비와 바람의 기억>

드디어 제 3번째 장편소설 <또르륵 또르륵 통통> 퇴고를 시작했습니다. A4로 360장이나 되는 초고라서 퇴고하는 데에도 1년이나 걸릴 것 같긴 합니다. 그래도 일단 시작했으니 반은 한 것 같습니다. 퇴고는 네이버 웹소설에 연재하면서 하려고 합니다. 지난밤 1회를 올렸으니 관심 있는 분은 찾아서… 는 아니고,,, 저는 친절하니까 링크 알려드립니다.

https://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625967

여기 가시면 퇴고중인 소설을 읽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팀잇은 소설을 올릴만한 곳이 아니라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초고 쓸 때도 고물님 외에는 아무도 끝까지 읽지 않았으니까요. 아~~~ 제 소설을 끝까지 읽어주신 고물님이 그립네요. 퇴고는 3인칭으로 합니다. 아무래도 1인칭의 한계 때문에 처음으로 도전해보는 3인칭입니다. 1인칭으로 쓴 초고를 3인칭으로 퇴고하는 맛도 재밌네요.

오늘 꺼내든 책은 최인호의 《비와 바람의 기억》입니다. 사랑은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그리워하는 것이죠라고 말하는 비. 비는 사랑을 해봤을까? 비는 누군가를 그리워해본 적이 있을까. 저는 요즘 아이 얼굴을 떠올리려고 많은 노력을 합니다. 어떻게 생겼었는지 전체적인 것 말고,,, 상세한 부분을 떠올려보려고 합니다. 어디에 점이 있었는지, 손가락은 나보다 얼만큼 짧았는지, 키는 정확히 내 신체 어디까지 왔는지 등…

요즘 이상하게 말귀를 잘 못알아 듣습니다. 제가 원래 말귀를 잘 알아듣는 사람은 아니었지만 요즘처럼 심하진 않았거든요. 그래서 약 때문인가 이런 저런 검색을 하다가… ‘성인 ADHD 자가진단’이란 걸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재미 반 진심 반으로 해봤습니다. 헛… 뭐지? 저,,, 성인 ADHD더군요. 자가진단이 정확한 지표라면 그렇습니다. 그래서 자가진단 자료가 더 있는지 찾아보고 몇 가지 진단을 더 해봤습니다. 어떤 검사를 해보더라도 저는 성인 ADHD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헐… 그 다음엔 다양한 기사를 읽어봤습니다. 한 기사에선,,, 성인 ADHD 환자의 경우, 우울증이나 불안장애로 정신과를 찾는다고 합니다. 헛… 딱 저를 보고 하는 말 같더군요. 그럼 나 여태 엉뚱한 치료를 한 거야? ㅠㅠ 다음 진료일에 아무래도 이걸 물어봐야겠습니다. 자가진단 해보니 성인 ADHD로 나왔다고 말해봐야 겠습니다. 인터넷이라고 다 믿을 건 못 되지만,,, 그래도,,, 기분은 별로네요.

아무튼 중요한 건,,, 제 소설 ‘또르륵 또르륵 통통’ 퇴고를 3인칭으로 시작했다는 겁니다. 하하하하.

Sort:  

퇴고 축하드립니다~^^ 💙

!shop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2020 쥐뿔(?) 스팀 ♨ 힘차게 가즈앙~♩♬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어제 시작했으니,,, 반이나 한 겁니다. ㅎㅎㅎ

你好鸭,naha!

@bluengel给您叫了一份外卖!

@team-cn 新手村 迎着闪电 骑着飞鸽 给您送来
单身狗粮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onepagex


You lose! 你输了!愿赌服输,请给我点赞~

ADHD는 좋습니다. ADHD는 과잉 뇌를 의미합니다.

가장 좋은 약은 더 많이 쓰는 것입니다.

여 열심히 쓸게요. ^^

코로나때문에 우울한데 ADHD 많이 나오겠네요..

저희 회사는 중국 공장이 제대로 안 돌아서 사장님 표정이 별로입니다. ㅠㅠ

ADHD 가 은근 분노조절장애도 같이 있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아이들 때문에 많은걸 알아가고 있습니다 ㅠㅜ

가끔... 조절이 안 될 정도로 화가 치밀때가 있습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5
BTC 55214.91
ETH 2471.87
USDT 1.00
SBD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