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일기]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

오랜 증시 격언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를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겁니다. 이 격언은 주식뿐만 아니라 모든 투자자에게 통용되는 말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실천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당... 저같은 주린이에게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ㅠㅠ

-조선업계 앞으로 실적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구??
-배 많이 만든대??
-매수매수

그런데 다음 날 최대실적 뉴스와 함께 급락

-읭 호재가 나왔는데 왜때문에 급락이 나오지..??
-소문에 샀는데 뉴스에 팔아라 이거 개미한테는 통하는 말이 아닌 거시야???

대개는 이런 것 같습니다.

확정된 미래는 더 이상 미래가 아닙니다
개미는 소문에 사기 어려운 것이죠.
이미 소문을 들은 순간 타이밍은 놓친 게 아닐까요..?

다만 소문을 추측해 볼 수 있겠습니다.

-뭐?? 중국이 배 만든다구 해놓구선 인도 일정을 못 맞췄다구?
-컨테이너운임지수 SCFI 벌크운임지수 BDI 오르넹??????
-물류대란 터지면 추가 선박이 필요하겠군???
-오호?? 우리나라 조선업계 곧 바빠지겠넹???
-매수매수

현상은 아주 다양하고 다각적입니다. 조금만 더, 딱 한 발자국만 더, 그 현상이 가져올 연쇄작용과 사이드이펙트를 생각해보면 우리는 금방 소문을 따라갈 수 있습니당





약 이주전 인도의 인구 수가 전세계 1위를 넘보고 있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https://steemit.com/hive-101145/@more.hannah/7k9gzn
[주식] 중국의 인구가 감소하면 어떤 주식을 사야할까?
포스팅을 하면서 관련 종목을 찾아보았습니다.

인도의 인구가 턱끝까지 쫓아오면 어떤 일이 생길지,
의견도 나누어 보았습니다.
대부분 장기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경향이 있으신 것 같습니당.

하지만 저는,,,
당장 반년 뒤 일년 뒤 삼년 뒤 내 인생 내 미래도 모르는데
잘 알지도 못하는 종목, 감히 시장을 평가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당
사람마다 관점은 다 다른 것 같습니당
장기적 인사이트는 정말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 주 정도가 지났나요?
이번 주 월요일 뉴스 속보가 나왔습니다.

세상 모든 이슈는 다 연결되어 있다고 느낍니다,,,
그저 확증편향에 빠지지 않으면 됩니다
만약 아무 일 일어나지 않는다면, 매도하면 그 뿐,


포스팅을 하며 찾아본 종목들을 다시 한 번 쳐다봅니다
포스팅 당일 종가 대비, 30% 40% 35%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자... 오후에 특징주 뉴스가 정신없이 쏟아집니다.

결국 일봉 음봉으로 마감합니다.
시가와 종가 팽팽한 줄다리기 속에서 차익실현매물이 쏟아지고 누군가는 고점에서 매수했겠지요.
소문에 파신 분의 물량을 뉴스에 사신 분들이 챙겨가나 봅니다.
참........알다가도 모를 주식판 입니다...

오늘도 소심하게 되뇌어 봅니당..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

Sort:  

두 가지,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1. 자신이 들은 소문은 사실 뉴스일 가능성이 아주 높다.
  2. 급등이 나오면 욕심내지 말고 매도해라.

두 줄 요약 감사합니다 ㅎㅎ

특히 두 번째는 제 매매십계명 입니다ㅎㅎ 지키기 참 어렵네요😂

참 주식은 알다가도 모르겠어요
한가지 알수 있는건 그 소문이 뉴스로 나왔을때는 고점 이라는거 ㅎㅎ
좋은 뉴스 나오면 주가는 떨어진다는것ㅋㅋ

ㅎㅎ그쵸?ㅎㅎ 그래서 저는 특징주 뉴스가 정말 싫습니다.
내 종목에 특징주 뉴스 좀 내지마..제발....헝헝 .😥

네이버나 티스토리도 같이하시나요?

전문가느낌이납니다

ㅎㅎ이것저것 찔러보는 걸 좋아합니당 ㅎㅎ티스토리는 아니구요
갈 길이 먼 주린이 입니당...ㅎㅎㅎ
자주뵈어요 :)

start success go! go! go!

어렵네요 ㅎㅎ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 :)

你好鸭,more.hannah!

@garamee21给您叫了一份外卖!

珍珠奶茶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코스닥은 뉴스 나오자마자 팔아버리는 심리가 여전히 매우 강한 것 같아요.

ㅠㅠ언제나 만만한건 코스닥... 인가봐요..흡..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7440.51
ETH 2911.34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