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금융위기 이후로 탄생한 비트코인

in SCT.암호화폐.Cryptolast year (edited)

달러가치.jpg
비트코인이 세상에 왜 탄생했을까?
2008년 미국 대형 은행 리먼브라더스가 파산하면서 연쇄 효과로 다른 은행들까지 뱅크런 위기에 놓였었다.
미국 재무부 장관,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 미국 대통령,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 (SEC)
이와 같은 상위층 엘리트들이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부실 자산 구제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탄생한게 양적완화였다.
양적완화란 간단하게 말해 중앙은행에서 채권을 사들여 찍어낸 돈을 공급하는 것을 말한다.
시중에 화폐가 많아지니 화폐가치가 떨어지면서 인플레이션으로 실물 자산이 폭등했다.
중산층과 그 외 저축이 안전하다고 말해 정부 말만 믿고 저축만 했던 사람들은 그야말로 벼락거지가 되었다.
이런 불투명한 정부와 무제한 공급되는 화폐로인해 탄생한게 비트코인이다.
다음 글은 비트코인 속성에 자세히 다뤄보겠다.

Sort:  

정말 연쇄적 금융위기는 언제든 다시 올 수 있기때문에
가상화폐도 적절한 포트폴리오로 모아야하는 것 같아요 ㅎㅎ

그러니 제발 코인들아 좀 가즈아!! ㅠㅠ ㅎㅎㅎ

네 저도 탈중앙화 블록체인 기반으로 된 투명한 금융시대가 오길 바랍니다 ㅎㅎ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251.65
ETH 2369.70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