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제안] 스팀잇을 개선하고 싶다면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합니다. 우선 UX/UI?

제가 폰이라 간단하게 남기고 정리가 필요하시다면 컴터로 접속해 다시 댓글 달겠습니다.

  1. 일단 steemd에서 보이는 기본 스탯들이 프로필이나 월렛에 떴으면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sp / downvoting / rc %. 그리고 풀보팅 액수가 얼마인지

  2. Notification 항목이 추가된건 좋은데 개선이 필요해보입니다. 일단 현재 downvoting 시 알람이 없습니다. 또 직접 read all notification 을 누르지 않아도 페북처럼 한번만 알람을 보면 다 읽은 걸로 바꿨으면 좋겠네요.

  3. 메신저 기능. 페북처럼 직접 유저에게 메시지를 보낼수 있음 좋겠습니다. 지금은 카톡하거나 디스코드에 들어가야 하는데 좀 불편하네요.

  4. 커뮤니티스를 현재 같은 view도 좋지만 네이버 카페/ 싸이월드 클럽처럼 게시판 형태로 볼수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뭐 화려할 필요가 없기에 금방 적용될수 있을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Sort:  

4번 게시판 형태 에 대해서 좀더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제가 네이버 카페 등을 거의 안하다보니 이해도가 낮은듯합니다.

약간 코인판 같은 사이트랑 비슷합니다. 한국 대부분 온라인 커뮤니티는 저런식으로 되어있더라고요.

왼편에는 게시판 이름: 자유게시판, 추천게시판, 코인게시판 등으로 category가 나눠집니다 (windows folder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하네요)

게시판을 접속하면 맨 위에는 공지가 떠있고요, 지금 스팀잇 커뮤니티와 다르게 조그만 사진 + 제목만 뜨고 댓글이 몇개 달렸는지 옆에 괄호로 뜹니다. 직접적인 내용은 게시글을 클릭해야 볼 수 있고요.

지금 커뮤니티스의 경우 사진이 크게 뜨고 preview까지 보이더보니 글 목록을 한꺼번에 보기가 좀 힘드네요. 또 폴더별로 카테고리가 나뉘어있지 않으니 제가 관심없는 글이 많이 보이기도 하고요. 아마 스코판 사이트도 이런식으로 정리해놓으신거 같던데 그런 설정을 스팀잇 condenser에서도 해놓을 수 있음 좋겠네요. Moderator가 default steemit or board형태로 정할 수 있게요. 감사합니다.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카테고리화가 중요하겠네요. 어떤 곳을 대표적으로 벤치마킹할지 생각해봐야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5178.97
ETH 3261.27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