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전문가라고 해서, 그 지식대로 행동하고 살아가는 건 결코 아니다.


세계적으로 수백만 부가 팔린 베스트셀러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 '스티븐코비'.

최정상급 경영 대가들을 인터뷰하고 그들의 성공비결을 배워 책까지 집필했는데, 그는 파산했다고 한다.

사람들이 왜 파산했냐고 물으니, 자신이 책에 쓴 내용대로 살지 않았기 때문이라 한다.

  • 출처 : 너나위,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중에서








정확히 누구인지는 몰라도 한 번 쯤은 다 들어봤을 법한 이름입니다.

스티븐 코비, 그가 파산했다는 얘기를 책에서 보고 검색해봤더니, 실제로 그가 경영했던 컨설팅 회사가 거의 파산 지경까지 갔었네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쓴 코비 박사, 직접 경영에선 망신살

자신이 머릿속으로 알고 있는 것을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고 실천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이며, 참 어려운 일이란 것을 다시 한 번 느낍니다.








스티븐 코비는 2012년에 79세의 나이로 별세하셨네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작가 코비 별세

자녀를 9명이나 낳았고, 손주가 52명이나 되었다고 합니다.

사업은 실패했을 지 모르나, 자식 농사는 성공하신 것 같습니다.




Screenshot_20210515-103250_Chrome.jpg

Screenshot_20210515-103456_Chrome.jpg
출처 : KOREA CEO 페이스북




2021.05.15.

Sort:  

start success go! go! go!

좀 씁쓸하군요~~~스티븐코비 습관...
운명을 생각하게 됩니다...
아모르파티^^

파산했다고는 하지만, 실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영어 말하기 메신저입니다. 그러나 나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나는 당신의 게시물을 읽는 것이 내 생각을 바꾸 었다고 말해야합니다. 이 위대한 지혜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역시 실천이 중요하네요!!!

참 중요한건데, 잘 안되는 것 중의 하나 같습니다~

인간은 생각과 행동이 다를 수밖에 없는 구조인가 봅니다.

뇌 구조가 그런 것인지..

몸 따로 마음 따로 입니다.^^

그랬군요..책을사고 앞부분만 봤는데요..세월이..

1994년이 초판일이던데, 이후 여러 번의 개정판이 나왔네요.

25년이 더 됐네요. ^^

느낌으론 좀더 오래된거 같은데요. 당시엔 인터넷이란게 없어서 신문을 통해 접했네요^^

Great words enters into the marrows

거의 필독서처럼 읽었던 책인데 역시 실전은 녹록치 않습니다.

그 필독서를 저는 못 읽어봤습니다.

추후에도 읽고 싶은 마음은 안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396.80
ETH 2615.51
USDT 1.00
SBD 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