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일상] 모카포트와 거품기로 커피를!

모카포트로 에스프레소 추출하기+
거품기로 우유거품내서 라떼만들기!

모카포트를
처음 사용해봤어요.

홈카페 공방에서
라떼아트를 배우는데

그곳에는 여러가지
커피용품들이 많아요.

그중에서 모카포트로
에스프레소 추출하는걸 배워보았습니다.

커피의 나라 이탈리아에서는
딸이 결혼하면

엄마가 비알레띠 모카포트를
꼭 챙겨서 보낸다는 말도
들어봤네요ㅎㅎ

짜잔.jpg

어쨌든 커피공방다니면서 눈독 들였던
여러 용품들을 직접 사용해볼 수있어서 좋았구요.

먼저 아래 물탱크에
추?밸브? 보다 아래로 물을 채우고

물채우기.jpg

커피바스켓에 원두를 넣고
평평하게 만든 뒤

본체까지 모두 결합시킵니다.

이어서 가스렌지에 안전하게 올리고 불을 켭니다.
(지름이 작아서, 집 가스렌지에 사용할 때는
삼발이 같은걸 따로사서 써야 넘어지지 않을 것 같아요.)

조금 뒤에 취취~거리다
커피가 콸콸 올라옵니다.

오래두면 맛이 영~(제입맛엔 안맞으니)
적당한 양이 차오르면 불을 끕니다.

우유도.jpg

에스프레소를 잔에 따르고
거품기로 우유거품을 만들어
카페라떼를 완성!

합체.jpg

뜨거운 물을 넣으면 뜨아
얼음넣고 찬물 넣으면 아아가
완성되겠지요?

완성.jpg

하~ 모카포트
집에 하나 사두고 싶어지는
아침입니다! ^^

Sort:  

@lovelyyeon.sct transfered 2.7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81.53%, voting power : 1903, voting power : 1791942.66, SBD KRW : 1214.47.

저도 몇년전에 바리스타 학원에서
취미로 3개월정도 배웠었는데
너무 재미있었어요. ^^

오~ 그러셨군요. 저도 이번에 배우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여러번 들었답니다. 맛있는 커피와 함께 하시는 오후되세요~

하~ 모카포트
집에 하나 사두고 싶어지는
아침입니다! ^^

하~ 이걸보니 그냥 사먹는게 편하겠구나 싶은 아침이네요^^

ㅋㅋㅋ 내려먹는 건 또 색다른 재미를 주더라구요. 사먹는게 아무래도 편하지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2276.80
ETH 3005.63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