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이야기] #쉼표 : 분위기

in SCT.암호화폐.Crypto4 years ago (edited)

매입/임대/스테이크 등 보팅형 토큰들의 힘에 의한 것일지언정 저자/큐레 보상금액의 증가세가 완만한 가격상승과 더해지면서 커뮤니티내 전반적인 분위기가 서서히 고조되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하루+일년의 계산과 함께.

근본적으로 이에 대해 비판적으로 평가하고 POB 실종과 보팅의 POS 자본화를 경계할 수도 충분히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적어도 투자에 비례해(다운보팅 염려 줄이며) 이익을 낼수 있다는 분위기가 잡히는 건 중요 포인트.

도저히 이구조가 마음에 안든다면 바낸의 CEO가 말했듯 직접 포크를 하던가 아니면 본인의 이상향에 걸맞는 커뮤니티로 이적하는 방안이 현실적이겠지요. 구증인들 중심의 하이브, 그리고 앞으로 나올 블러트도 선택가능.

분위기.webp
출처:pixabay

재밌는건 스팀 변화지점과 유사하게 이오스의 보이스도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입니다. 지난 2번의 보이스 관련 이오스 가격의 움직임은 출시전 기대감으로 두달~한달간 상승세+표본 출시후 하락 본격화의, 기대+실망 패턴.

7월 첫째주 보이스와 블러트 출범은 각각 이오스와 스팀에게 새로운 분위기를 더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장의 학습이라는 관점에서 앞으로 한달간 이오스 성과 및 언론플레이 + 하이브 상장처럼 포크된 블러트 활약 주시.

스팀 홀더입장에서는 만일 블러트의 바낸등 대형거래소 상장+ 뜻밖의 가격형성시, 수익원 추가의 커뮤니티 기반 에어드랍/포크의 (SMT)모태로 재평가 받을 수 있으며, 보이스의 신원인증과 대중화 결합의 과제 수행과 비교.

다음주 저스틴의 발표에 스마트컨트랙트 등 트론 결합 강화, 온라인 상거래 시장과 협력, 거래소 커뮤니티 결합 등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떤 것이든 시장의 관심을 불러온다는 측면에서 썬의 마케팅 내공 발휘 중.

내/외부의 분위기는 나쁘지 않게 잡혀가는 것 같습니다. 2,300만 해킹자금의 회수와 이를 활용한 이벤트 추진 그리고 지속적인 개발의지를 인력과 시스템으로 보여준다면, 커뮤니티 +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될 시점.

상당기간 생태계 축소와 내부갈등의 표출화로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했던 과거가 투자와 보상에 대한 내부 관점의 변화를 동반하며 새로운 분위기로 반전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되는 2020 여름입니다.

고고씽의 기운이 함께하길!

Sort:  

저스팀에 발표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팀을 한 단계 up 시켜줄거라고~~~

전반적인 분위기 점점 좋아지는듯 합니다.
스팀 코리아 커뮤니티를 보면요~~

고고씽 좋습니다. ^^

네~ 트론과 협업이 잘되었으면 합니다. 여러가지 일들이 많아도 서서히 나아지는 느낌이 든다면 좀더 많은 사람들이 모일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오늘도 힘찬 하루되세요! ^^

@lovelyyeon.sct transfered 18.9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72.41%, voting power : 8012, voting power : 1803537.30, SBD KRW : 1292.77.

트론 발표소식이있느데 트론은 조용하네요.
내일부터 움직일려나요. ㅎㅎ

서서히 좋은 재료들이 모여 풍요로운 성찬이 열리기를 바랍니다! 화이팅이에요~

2,300만 해킹자금의 회수와 이를 활용한 이벤트 추진 그리고 지속적인 개발의지를 인력과 시스템으로 보여준다면, 커뮤니티 +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될 시점.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네~ 비트렉스 대응이 늦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순리대로 풀리기를 바래봅니다.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뭔가 좋은 일이 생기길..

서서히 좋은일들이 모여서 멋지게 펼쳐졌으면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27.11
ETH 2400.7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