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eem] 플레이스팀 설정에서 글쓰기까지

안녕하세요.뉴비 닷큐입니다.

어제 새로운 휴대폰에 PlaySteem을 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앱 설정 및 일부 사용까지 해보고자 합니다.

PlaySteem 안드로이드 설치


플레이스팀 설정하기

알람

Play Steem 접속화면은 검은배경을 택하였고 플레이스팀의 로고는 스팀잇의 색상인 옥색(?)을 차용하여 디자인 되었습니다. 4가지 형태 중 스팀잇 로고는 알아보겠는데 네모 세모 동그라미의 의미는 잘모르겠네요.


어떤 앱을 설치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 중에 하나가 설정입니다. 주로 쓸 때 없는 광고성 알림을 제거하기 위함이죠. 플레이스팀에는 유저에게 필요한 알림만을 제공하고, 원하는 것만 지정을 할 수 있는 부분에서 만족스럽습니다.


알람의 방해 금지 시간이 있어 좋습니다. 업비트 알람도 밤에 오니 숙면 취하기 힘들어 다 없애버렸습니다. 업비트도 플레이스팀처럼 방해 금지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아마도 저는 알람 중 답글과 멘션 기능을 가장 많이 활용할 듯 합니다.


언어

처음에는 메뉴 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눌러서 한국어로 바꾸어 주면 조금 더 활용이 원활합니다.

일반에서 공지 사항이나 앱 평가하기 등의 기능은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소스 코드는 오픈 되어 있습니다.


약관

눈 여겨 본 건, 포스팅 보상의 5%는 PlaySteem 계정에 귀속된다는 것입니다. 편리성에 대한 대가인 동시에 PlaySteem 운영에 쓰이는 선순환 구조라 부담은 없습니다.


재미있었던 건 13세 미만의 아이는 서비스 이용이 안된다는 것, 13~18세는 부모 동의하에 가능하다는 점이네요. 네이버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얻을 수 있는 수익인 애드포스트는 무조건 만19세 이상이 되어야 하는데 스팀은 관대하네요.


글쓰기

스팀플레이에서 글을 작성하였는데, 제가 주로 글을 올리는 스판에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은 찾지 못하여 PC에 옮겨 다시 포스팅합니다.

스팀을 처음 접했을 때도 파생된 스팀판, 스팀짱 등 커뮤니티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스판에 바로 글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etainclub님께 여쭙습니다.

글이 생각보다 길어져서 글 작성에 관한 글은 다음 포스팅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Sort:  

리뷰감사합니다.
아직 여러모로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스코판은 직접 사이트 방문해서 글을 올려야 sct를 받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글만 올린거라면 커뮤니티를 선택해서 올리면 됩니다.

네 직접 스코판에 올려야 하니 그 부분은 플레이스팀이 문제가 아니라 스코판의 특징인 듯 하네요. 암호화폐와 관련이 없는 글을 앱을 사용해서 올리고, 스코판은 PC를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설정은 아래 캡처처럼 설정하고, 태그 다는 건 무리 없으니 더 열심히 사용해보겠습니다. @etainclub님 덕에 스팀사용이 정말 많이 편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상세한 리뷰 감사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