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공부

나는 8살 발달장애 아들을 키우는 엄마다

얼마전 만난 분에게 많은 공부를 받았다

여기에 하나씩 정리한다

발달장애 자녀 가정은 일반 가정보다 부부 문제가 더 크게 나타난다

치매 부모를 돌보다가 부모와 함께 자살했다는 기사는 본 적이 없지만 발달장애 자녀와 함께 자살한 부모의 기사는 심심치 않게 나온다

차라리 죽는게 더 편하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힘들다는 거다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 청소년기에 부부 문제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가족해체로 이어지기도 한다

발달장애 아동 부부는 자살하거나 이혼하거나 또는 정신과 약을 먹으며 버틴다

내가 아이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정답일까? 라는 의문을 매일 하며 산다

부모는 발달장애 자녀 한 명만을 위한 삶을 살아선 안 된다

가족 전체 구성원 모두를 위해 살아야 한다

아픈 아이에게만 최선을 다하면 비장애 형제와 가족 구성원들이 희생될 수밖에 없다

Sort:  

start success go! go! go!

제 아내입니다. 지갑을 뒤져보거나, 동일인인지 문장을 분석하시려면 하셔도 됩니다. 부처님 눈엔 세상이 부처로 보이고, 돼지 눈엔 세상이 돼지로 보인다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725.43
ETH 2900.91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