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 Defi 재밌는 서비스 - 타인의 빚 대신 청산 해주기

안녕하세요 꿀푸입니다.

친구한테 전화와서 돈키 코인을 산다길래 많이 들어봤는데.. 해서 찾아보니 컨트렉트 주소 공개 안한다고 화재가 되었던 그 Defi 서비스 였네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코드는 공개해야지 라고 생각을 했는데 넛박스 사태 처럼 코드에 문제가 없어도 충분히 털(어먹을) 수 있다는걸 보면서 그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네요. 돈키 입장에서는 이미 인증을 받았고 공개해서 해킹 당하는 위험보다 충분히 검증후에 공개를 한다고 하는데 이해도 되구요.

서비스 중 흥미로운게 남의 빚 대신 갚아주기가 있는데 청산 당한 지갑의 빚을 대신 갚아 주고 빌려간 코인과 담보 코인을 받을 수 있는데 전체 수량의 5%만 가능해 아주 큰 금액이 아니면 이득이 없을 듯 합니다.

스테이블코인의 이자율은 꽤 높네요. 다만 이런저런 논란이 많은 곳이라 선뜻 넣기는 어렵네요.

하지만 Defi 서비스를 대중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든 노력은 칭찬해야 할 듯 싶습니다.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default.jpg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01.83
ETH 2650.23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