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비밀번호 구성은 얼마나 안전한가?

요즘 여기저기 사이트에 가입을 하다보면 비밀번호에 많은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요구합니다. 대문자와 소문자까지 구분하는 경우도 많이 존재하지요. 이러한 비밀번호를 해커가 푸는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리는지 판단 해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 해드립니다.(100% 정확한건 물론 아니겠지만요! 대략 감만 잡는 정도로 한번 해봐도 좋을 듯 싶습니다.)

단!! 절대로 실제로 사용하는 암호를 입력해보지는 마십시오. 같은 알파벳,문자 보다는 유사한 다른 문자를 사용해주시길 권장합니다.

CTRL + V 로도 붙여넣지 마십시오.!! 그냥 비슷한 형태로 입력해보는 정도의 재미로 해보시면 됩니다.

내 비밀번호를 푸는데 걸리는 시간 조회하는 사이트

"ENTER PASSWORD"에 암호를 입력해보시면 됩니다.

실제 비번 입력 안됩니다!! 아시죠!?

제가 현재가장 많이 사용하는 형태의 비번을 입력해보았습니다.

  • 소문자 / 대문자 / 숫자 / 특수문자 / 10자리 조합입니다.
  • 6년만에 풀 수 있다고 하군요.
  • 나름 안전해 보입니다.

현재 비번을 쓰기전에 8자리 숫자 + 문자만으로 사용했던 비번을 입력해 보았습니다.

  • 숫자와 문자의 조합 + 8자리입니다.
  • 단 1분이면 암호를 풀 수 있군요. ㅠㅠ

제가 가장 먼저 사용하던 형태의 비번을 입력해 보았습니다.

  • 숫자 + 문자+ 6자리 입니다.
  • 1초도 걸리지 않네요.. ㅠㅠ

스팀의 포스팅키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 저게 무슨 단위인가요?
  • 20 TRESVIGINTILLION YEARS????


물론 2-Factor로 구글 AUTHY 등을 사용하시면 많이 안전해지기는 합니다.
여기에 해외접속 여부, 최초로 접속 시도하는 IP 차단 등의 설정을 하셔도 안전해질테구요.!!

하지만 기본적인 비밀번호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난이도가 있게 설정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리가 귀찮을 수는 있지만 소중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서 꼭 안전하게 비번관리를 하시길 백번 추천드립니다.

Sort:  

안전이 최우선이죠!! 저는 천번 추천합니다~ ㅎㅎ

천자리 말씀이쉽니꽈? ㅋㅋ

백자리 보단 천자리가 훨씬 안전하죠!! ㅋㅋ

ㅎㅎ 이거 재밌는거네요
저도 이번엔 좀 수정을~~
대소숫자특수 10자리 딱이군요

네네~ 대소수수자특수가 일단 기본은 되어야 할것 같아요!! ㅎㅎ

예전 제 게임 아이디 비번이 111112 였습니다 ㅎㅎㅎ

어휴... 그건... 그냥 순삭도 그런 순삭이 없겠는데요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946.22
ETH 3059.94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