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19 완치 후 재감염 위험?? 설마 아니길...

in SCT.암호화폐.Crypto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날이갈수록 코로나 바이러스 19 감염자가 늘고 있어 많은 분야에 비상이 걸린 것 같습니다.

아시아 뿐만 아니라 유럽 중동 쪽에서도 감염자와 사망자가 계속 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도 많은 영향이 있을 것 같네요.


출처 : 질병관리본부

한국에서는 이제 감염자수가 1000명을 넘어 현재 1150여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특히 대구 경북을 비롯하여 제가 살고 있는 경남 지역 감염자가 너무 많은데... 당분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네요.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그리고 또 하나 무서운 소식은... 코로나 19 확진자가 완치된 후에도 재감염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들려오는게...

실제 어느 감염자가 완치 후 다시 발열증세가 생겨 다시 격리되었다는 기사가 보이더군요.

아무래도 완치가 되었다고 해도 완벽하게 면역이 생기는 것은 아닐지도 모르겠네요.

코로나19, 완치 후 재감염될 수 있다?

위의 기사에서는

코로나19에 감염됐다 완치된 사람도 면역력에 문제가 생기거나 바이러스가 증식할 요건을 다시 갖추면 감염병이 재발할 수 있다

고 하면서, 완치 후에도 계속해서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안그래도 무서운 코로나... 더욱 무시무시하게 느껴지네요.

제발 사실이 아니길... 재감염 되는 일이 없기를 바래봅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업무도 꼬이고... 학교 학원도 다 쉬니 육아도 꼬이고... 여러모로 혼란스러운 시기입니다. 그래도 힘내서 이 시기 잘 버텨내 보도록 합시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Sort:  

면역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재감염이 된다니 이건 몰랐네요.

제발 아니길 바랄뿐입니다.

헐~ 재감염이라니... 아닐꺼야!! 아닐꺼야~~~~~~~~~~~~~ ㅠ
암튼 조심하는게 최우선이네요!!

Hi @goodhell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41 which ranks you at #441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1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10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706.08
ETH 2615.50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