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운영해보자!! #1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을 위한 오토셋(AutoSet) 설치 및 데이터베이스 설정!!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그동안 hexo 블로그를 설치해서 스팀잇 글을 가져와서 블로그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오늘부터는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려면 웹서버가 먼저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저는 아파치 HTTP 서버, PHP 웹프로그래밍, 마리아 데이터 베이스(MySQL) 을 지원해주는 오토셋(AutoSet) 웹서버 프로그램을 이용해보겠습니다.

그럼 첫번째로 오토셋(AutoSet) 웹서버 설치!!

오토셋(AUTOSET) 설치

위의 링크로 접속해서 오토셋 설치를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현재 오토셋을 설치해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든상태인데요.

앞으로 주요 내용은 링크로 대체하려고 합니다.

오토셋 설치가 끝났으면 이제 워드프레스 설치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워드프레스 설치를 위한 MYSQL 데이터베이스 설정

위의 워드프레스 설치를 위한 MYSQL 데이터베이스 설정 링크로 들어가서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워드프레스 설치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는 본격적으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서 블로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Sort:  

아무래도 hexo 블로그는 제 스타일이 아니어서 스팀잇과 연계해서 쓰려고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항상 건강 하시기를...

넵~~ 언제나 건강하세요~

아몰랑~~ ㅋㅋ 즐거운 4월 되세요^^

ㅋㅋㅋㅋㅋ 아 몰랑~~~ ㅎㅎㅎ

행복한 4월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18.94
ETH 2624.28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