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Swap] 유동성 공급자 몸빵체험

in SCT.암호화폐.Crypto4 years ago (edited)

몇시간 전부터 JustSwap 이 오픈했고, 얼마 전 매수한 JST와 오늘 추가로 매수한 트론, USDT를 써서 유동성 공급자가 되어 보았습니다.

아직 극초기라 그런지 소액인데도 점유율이 0.1%가 넘네요.



참여해보실 분들은 @donekim님의 [DeFi] 저스트스왑(JustSwap) 베타 버전 및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공개 꼭 먼저 읽어보세요.


과정은... 상당히 직관적입니다. 모바일이 아니라 데스크탑으로 해서 더 쉬웠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트론링크가 깔려 있으면 justswap 사이트 가면 자동 연동이 됩니다.

그리고 웹페이지가 너무 단순해서 헷갈리기도 힘든 수준이에요. 스왑, 풀 이렇게 2개 탭밖에 없습니다.

풀에 가서 add liquidity를 선택하면 이렇게 어떤 페어로 할지, 얼마 넣을지 고르는 게 나옵니다. 극초기에는 좀 불안정했는데 지금은 잘 되더군요.

  • 한 가지 화폐의 액수를 정하면 나머지 화폐의 액수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justswap_test1.PNG

Confirm supply 까지 눌러줘야 합니다.

justswap_test2.PNG

페어쌍을 처음 할때는 이렇게 뭔가 사용료 낸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실제로 어디서 나가는지는 확인 안해봤네요. 어차피 푼돈이라 (이더리움 개스비에 비하면...) 깔끔하게 accept 해줍니다.

justswap_test3.PNG

완료 메시지. view on transcan을 누르면 confirm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justswap_test4.PNG

완료되고 나면 이렇게 내가 제공한 유동성이 뜹니다. 1만 트론을 넣어서 9999.7395개니까 거의 1만개의 pool token을 얻었군요. 이 pool token 소유 비율별로 swap 사용자들의 fee를 나눠받게 되는거죠.

justswap_test5.PNG

트랜잭션을 보면 극초기인데도 꽤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중간에 1만 트론 유동성 공급한게 저군요.

justswap_test6.PNG


이후 USDT 페어 넣는 과정도 똑같았고, JST 페어를 2번째로 할때는 더 편했습니다.

확실히 트론의 값싼 (0에 가까운) 수수료와 빠른 트랜잭션 컨펌은 참 좋더군요.

유동성 공급자로서 얼마나 fee를 받을지는 봐야겠지만, 스왑 사용은 저도 아마 할 듯 합니다. 편하겠네요.


아래 링크들은 인플루엔서 프로그램에 의한 추천인 가입 코드및 홍보 링크입니다.

Sort:  

@glory7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20.23%, voting power : 79.29%, steem power : 1885845.27, STU KRW : 1200.
@glory7 staking status : 2250 KRWP
@glory7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4.5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10 KRWP
Refund balance : 5.5 KRWP [46100378 - 53679b67c4aaae3a0cb3c878b23dad729aff0a55]

이게 뭐에 사용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거래소에서 사고파는 거하고 다른 건가요?

탈중앙 거래소이기는 하죠. 근데 이게 더 편한지는 사실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걸 빌리는 사람들은 마진 트레이딩하려고 빌려가는 걸까요?

렌딩의 경우는 그렇겠지요? 스왑의 경우는 익명성, 규제, 세금 등의 이유로 거래소 쓰기 싫은 유저들이 쓸 것 같습니다.

아 하긴 저만해도 거래소에 등록되지 않아 못사는 코인이 많은데 좀 알아봐야겠습니다.

오~ 벌써요? ㅎㅎ 빠르시군요!! 저는 천천히 체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저스트스왑 하실 때, 같은 수량의 trx와 usdt를 넣었는데, 왜 pool token은 제가 넣은만큼 안나오는지 아시나요...??

방금 약 4만개의 trx와 990usdt를 pool에 넣었는데 정작 사용가능한 pool token은 약 3만5천개 정도의 trx 더라구요

음... 정확한 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포스팅을 다시 확인해보니 제가 할 때는 트론 갯수랑 동일하게 줬던듯한데, 그때보다 트론 가격이 낮아져서 그럴수도 있겠습니다.

ㅎㅎ 이해 1을 못하는 접니다. 몇번을 읽어봐도 모를듯 해요.. 어쪄죠? 열심히 반복 읽어보려고 리스팀해요 ~ ^뭔가 굉장한 정보같아 보여요 ^^;

음.. 외계어인게 당연합니다;;

@donekim 님 글이 좀 도움이 될 겁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109.31
ETH 3290.39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