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라이프) 우리 동네 무료 전기자전거 대여소가 생겼다.

IMG_4452.jpg

얼마 전부터 집 앞 마트를 갈 때마다 이런 현수막이 눈에 띄었다.
'전기자전거 무료 대여'라니!!!
자전거로 전국일주를 해본 경험이 있는 나는 가끔 전기 자전거를 타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었다.
마치 전기자전거를 타면 힘들게 패달을 밟지 않아도 어디든 데려가 줄 거 같은 생각 때문이다.ㅋ
그리고 최근 제주도 공공 자전거도 점점 전기 자전거로 바뀌고 있는 분위기인데, 집에 내 자전거 두고 돈 주고 자전거 빌려타기는 그래서 전기자전거를 타볼 기회가 없었다.
그래서 이 현수막을 보고 급 관심이 생겨서 주변을 아무리 둘러봐도 전기자전거는 커녕 그냥 자전거도 보이질 않았었다.

어제는 이 자전거를 찾고야 말겠다는 생각으로 여기저기 물어서 작은 사무실이 건물 아래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소개받는 전기 자전거~~

IMG_4454.jpg

이렇게 멋지게 생긴 전기 자전거를 대여해 주는 곳이었다.
특히 몇년 전에 유행했던 '팻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는 자전거였다.
제주도민이든 관광객이든 와서 서류 한장만 작성하면 최장 2박 3일까지 무료로 대여를 해준다고 한다.

IMG_4453.jpg

원래 몇 대를 보유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도 그렇게 많지는 않았다.
5월 중순 이후에는 단체 손님이 예약을 해두어서 방문 전에 꼭 전화를 해야 한다고 할 정도니, 꽤나 인기가 있나 보다.
현수막까지 걸어놓았지만 대여소를 찾는 게 주민인 나도 이렇게 힘들었는데, 다들 어찌 알고 벌써 대여를 하고 있었다니....

IMG_4455.jpg

자전거야 원래 청정한 이동수단이니 콕집어 청정한 자전거라고야 하기 그렇지만, 팻타이어의 매력에는 안 넘어갈 수가 없다.ㅋ
이번 주말쯤 이 자전거를 빌려서 오랫만에 코에 바람을 넣으러 나가볼까 한다.

너무나 타보고 싶었던 전기자전거, 거기에 폼나는 팻타이어라니~~^^

Sort:  

와우 정말 좋은 서비스네요.
우리 동네에도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무료서비스라고 해서 놀랬답니다.
가서 문의하는데도 몇번을 확인했을 정도로요.ㅋ

와~ 2박 3일 무료요? 언제 꼭 한번 이용해 보고 싶네요^^

대여기간이 긴 게 대박이죠?ㅋ

우와, 전기자전거 대여라니 정말 좋네요! 제주시 이도일동 자체적으로 하는 캠페인인가요?? 서귀포에서는 현수막도 본적이 없어서요!! 어디에 문의하면 알 수 있을까요?

저도 공용자전거와 달리 무료서비스를 한다고 해서 긴가민가 했답니다.
다음에 자전거 빌리러 가면 다른 지역에도 같은 서비스가 있는지 꼭 물어보고 올께요.^^

제주도는 전기차 지원도 많고 부러워요~

제주도가 전기차 지원이 다른 지역보다 월등히 많다고 저도 들었습니다.
다음에 차를 바꾸게 되면 전기차로 바꿔야지 하는 생각이 있는데, 제주도에서는 크게 승용차를 쓸 일이 많지 않아서 언제 바꿀 수 있을지 그걸 모르겠네요.ㅋㅋㅋ

예뿌네요, 공짜로 전기자전거를 대여 하다니... 이사가고 싶네요 ㅎㅎ

생긴 게 저렇게 예뻐서 저도 깜짝 놀랬습니다.ㅋ

우와~ 저희 동네는 그냥 자전거도 유료인데.. 부럽습니다.

다른 공용자전거는 유료인데, 무료로 대여해 준다고 해서 저도 처음엔 긴가민가했네요.
다음에 제가 무료로 빌려서 타게 되면 체험 포스팅도 해볼께요.^^

자전거도 아담하니 이쁘네요. ^^

전 특히 저 뚱뚱이 바퀴에 완전 끌렸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27.81
ETH 2583.62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