沙特饿蜜甜二是 怕了杂志 热啊等 他褐色 啊人体除了 微博3

20대 초반이 나를 부를 때 '어머님'이라고 했다. '어머님'이라는 호칭에 대한 첫 경험이었다. 나를 '어머님'이라고 부를 때는 부르는 사람의 직업이나 사회생활 등이 반영되었을 터이니, '어머님'이라는 호칭에 응답하면서도 왜 내가? 어머님? 나는 이름이 있는데.

50대인 나는 70대인 울엄마 친구에게 '이모님'이라고 부른다.
작년인가 엄마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중간에 한 이모님에게 '어르신'이라고 불렀더니, 그 이모님이 내게 정색하시면서 '어르신'이라고 부르지 말라고 하셨다.

간호사들은 현장에서 노인? (이 표현도 좀 쓰자니 어색한데, 달리 표현하기가 어렵네요.) 간호할 때, 대상자에게 '어르신'이라는 호칭을 쓴다. 최근에 그분들은 이 호칭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실까? 하는 생각해봤다. 그러면서 내가 이제 민간인이구나...... 실감했다.

언젠가 들었던 기억으로, 한 사람을 부르는 호칭으로, 사회에서 가장 높은 지위로 부르면 좋다라고 들었던 적이 있다. 그래서 회장님이었다면 회장님, 장관이었다면 장관님, 대표였다면 대표님을 호칭으로 사용하라고. 실제 사회에서 만나는 사람들의 호칭을 이같은 방법으로 하였더니 내가 느끼기에 상대도 어느 정도 만족하는 것 같았고 나는 호칭에 대한 고민을 하지않아도 됐다. 그러나 이러한 호칭 방법은 사회 생활에 대한 공유가 필요하기에 처음 보는 사람에게 이같은 호칭을 쓰기에는 무리다. 그렇지만 오랜 시간 관계해야하는 이들이라면 상대에 대해 관심가지고 호칭하는 방법은 어떨까?

#dailylife#rnmemobasket#krsuccess#zzan#cyberrn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5837.38
ETH 2629.05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