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스팀steemCreated with Sketch.

요 며칠 스팀 연결이 오락가락 했다.

그런데 더욱 신기한 일이 있었다.


에이블에 접속했는데, 프로필 사진이 바뀌어 있었다! 그것도 실물 사진으로 말이다. 그야 말로 깜짝 놀랄 일이 벌어진것이다.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인가?

누가 계정을 해킹이라도 한 것일까? 그렇다면 내 스파는?

너무나 이상했다.

그래서 스팀잇 사이트 프로필을 보니 거기엔 제대로 되어 있다. 무슨 노릇인지 모르겠다.

명성도 이상하다. 56.. 내 프로필이 아닌 거 같으면서 사진이 바뀌어 있는 이상한 일이 벌어졌다. 누군가 내 사진을 보면 어떡하나 걱정도 되어 얼른 바꿔어야 하나 했다.

그러나 그건 나한테만 일어난 일 같다? 확인은 못했지만, 아무일도 벌어지지 않았다.


스팀이 이상해서 덩달아 에이블도 말썽이었다. 스팀이 이상해질 때 에이블은 어느 정도 동작할 수 있게 손봐야 겠다.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어디에 등록된 사진이 올라온 것일까요?
에이블이 신묘한 힘을 발휘한 걸까요? ㅎㅎ

스팀 시작한지 얼마 안됐을 때 올렸던 사진 같아요. 한 4년전?
신기합니다!!

실물!! 내일이면 매스컴에!!!

ㅎㅎ 그랬으면!

정말로 신기한 일이네요... 무서워요 ㅠㅠ

맞아요. 블록체인은 정보를 지울 수 없어요! 덧붙이기만 가능한 구조! 때룬 무섭죠.

으엇!! 실물사진 보러가야겠습니다! ㅋㅋ

볶순! (평어 쓰기로 한거 잊었어?)

설마 본 거 아니지?

저도 며칠 전 전체적으로 포스팅에 문제 있었던 그날에 ‘명성’이 25로 내려가서 나타났었습니다;

B8C1E199-E8D0-49DF-BD95-97BF396BF2FF.jpeg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77.55
ETH 3143.56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