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misterdelegation의 스파임대 철회가 시작되었습니다

in SCT.암호화폐.Crypto4 years ago (edited)

thumbnail.png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기존에 스팀 블록체인 기반의 여러 디앱들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팀파워를 지원해주던 @misterdelegation 계정의 스파임대 철회가 시작되었습니다.

steemd.png

info.png

기존에 @misterdelegation에서 보유하고 있었던 스팀파워는 약 1,938만 스팀파워(SP) 정도이며, 이 중에 약 90%에 해당하는 스팀파워가 @busy.pay, @fundition, @dtube, @oracle-d, @steemhunt, @steempress-io 등의 디앱 프로젝트 계정에 임대되어 있었습니다.

undelegate.png

그리고 현재는 아주 소량을 제외하고는 대략 1,650만에 달하는 스팀파워가 임대철회(undelegation) 처리가 되었고, 5일 뒤인 3월 21일에 모두 회수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해당 디앱을 이용해서 포스팅을 쓰는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보팅 사격을 지원하던 디앱들의 스팀파워가 크게 줄어들어 버리면서, 디앱들의 사용률도 크게 줄어버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의 보팅을 지원해주던 busy를 비롯해서 테이스팀까지 이제 남아 있는 보팅파워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어제부터 저스틴썬이 트윗을 통해 자신을 공격하고 있는 주요 해외 커뮤니티 멤버들의 트위터 계정을 차단하기 시작했는데, @misterdelegation의 스파 임대회수가 시작된 것도 이와 연관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Sort:  

으흠... 증인투표를 하는데 임대 회수는 필요 없습니다. 임대를 나갔다고 하더라도, 원래 보유 스파 기준으로 투표가 이루어지거든요. 지금 회수하는건 뭔가 다른 의도가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해당 부분 수정하였습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었네요 ㅠㅠ 이 정도의 스팀파워가 빠져버리면 디앱들의 사용자 수도 크게 감소해버릴 것 같은데, 왜 이런 결정을 한 것인지.. 좋은 말로는 디앱들의 지지를 받고자 하는 것이고, 나쁜 말로는 스팀파워 앞에 디앱들을 무릎꿇게 만들겠다는 심산인가 싶네요.

happyberrysboy님이 donekim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10 SCT)을 하였습니다.

지각변동이 일어나겠네요.ㅎㅎ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던 부분이 있어서 수정하였습니다. 증인 순위에는 영향이 없네요. 잘못된 정보를 써서 죄송합니다^^;

증인투표는 이미 @dev365 에 위임되어있어서 증인순위 변동은 없으리라 보여집니다

넵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던 부분이 있어서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테이스팀 스팀파워가 너무 줄어버려서 이제 맛집 포스팅도 엄청 줄어버리겠네요..


하지만 그 동안 그정도 재단이 밀어주었으면
댑들도 SP좀 사야 맞긴하죠^^

넵 천운님께서도 그 점을 지적하셨네요.^^ 스팀파워의 임대량은 해당 댑사 계정에서 보유하고 있는 스팀파워를 기준으로 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122.70
ETH 2948.71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