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보팅 복사하기(잘못 누르면 보팅파워 너덜너덜)

대부분의 파워를 임대 준 탓에 보팅을 눌러도 올라가는 숫자는 미약하지만 그마저도 깜빡하고 100%대에서 머물고 있는 때가 있다. 반대로 보팅을 잘 하고 다니는 사람이 종종 보인다. 주로 베풀기를 좋아하거나 증인이거나 훌륭한 큐레이터거나.

pixabay: manfredrichter

특별히 보팅파워를 지켜야 할 이유가 없을 때 그런 사람들의 안목을 빌려 나도 덩달아 보팅 줄세우는 방법이 있다. 스팀월드의 copy votes 기능을 이용한다.

  1. https://steemworld.org/@daegu 에서 골뱅이 뒷 부분을 본인의 아이디로 바꾸어 접속, 나의 비루한 보팅파워를 확인해본다. 지금은 풀보팅 해봐야 $0.00이 찍힌다.

  2. 화면의 최하단으로 내려가서 copy votes를 선택

  3. 새 탭으로 뜬 화면에서 여러가지 설정 후 Find Posts를 선택. 큐레이터로는 sct나 zzan 같은 토큰 생태계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계정을 주로 사용했다. @naha, @successgr.with, @wonsama.zzan, @zzan.witnesses 등등

  4. 검색 결과를 보면서 보팅을 빼고 싶은 글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한 후 Vote Selected Posts를 누르면 자동으로 보팅 시작, 총 몇 개의 보팅이 들어가는지 Broadcating operation N of NN 형태로 표시된다. 보팅 한 개에 3~10초 정도 걸리는 듯.

    copy votes.JPG

  5. 보팅이 잘 되었나 확인하려면 steemd.com/@daegu 에서 골뱅이 뒷 부분을 본인의 아이디로 바꾼 후 조회
    vote.jpg

Sort:  

start success go! go! go!

오호 이런 방법도 있었군요 ㅎㅎ

스팀에는 은근히 부지런한 개발자들이 많아서 재밌습니다.

이런 방법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덕분에 또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또 배우네요

도움 되셨다니 제가 감사.

이런게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한 번씩 써 보면 재미있습니다. 근데 보팅 파워 조절 잘못하시면 회복하기까지 시간 엄청 걸립니다ㅎㅎ

저도 나하님따라 파도타기 하다보니 보팅파워가 ㅋㅋ

ㅎㅎ파도타기 매일 하니 보팅파워가 80% 위로 올라가질 않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