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글)힛빗 거래소 통화운용금지 대처하는 법(경험 위주의 글)

in #hitbtc6 years ago

저는 작년부터 힛빗 거래소를 이용했던 사람입니다.

올해 초 힛빗 출금시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구요.

4월 1일부터 일주일 동안 4번에 걸쳐서 제가 힛빗에 보유하고 있는 알트에 대한 출금을 요청했습니다. 계속해서 거절당하더군요.

급기야 , 4월 9일에는 거래소 로그인을 막고 그 때부터 6월 19일까지 2달이 넘는 기간동안 고생고생을 하다가 드디어 해결이 됏습니다.

분명히 저와 같은 피해를 당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고 어디서 제대로 도움도 받지 못할 것 같아서 글을 올립니다.

힛빗에서 벌어진 일들을 상세하게 올릴테니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4월 5일 : 4번째 출금시도가 안되면서 "통화운용금지" 라는 내용이 나타났습니다.
바로 힛빗서포트에 티켓을 생성해서 도움을 요청했지요.

        - 이 때는 자동 답변 메일인 듯 합니다. 굉장히 빨리 답변이 오거든요. 하지만 해결을 해주진 않습니다.

4월 9일 : 거래소 로그인이 정지되었습니다. - 다시 한 번 티켓을 생성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 이 때 생성한 힛빗 거래소 티켓 넘버가 #269322 입니다. 
        - 여기서부터 중요한 것은 이 티켓 넘버 하나로 계속해서 이메일을 주고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 한 번 티켓을 생성시키게 되면 원점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4월 11일 : 첫번째 답변이 옵니다.

        여권을 들고, 모니터 화면에 힛빗에서 온 메일에 있는 검은 색 화면을 띄우고, 얼굴과 함께 사진을 찍어서 보내라는 내용입니다.

4월 16일 : 두번째 답변이 옵니다.

         모니터화면이 너무 작으니 다시 찍어서 보내랍니다.

         - 답변을 5일 만에 받았는데 다시 보내라는 소리만 나옵니다.

4월 17일 : 세번째 답변이 옵니다.

          작년에 힛빗에 입금된 코인에 대한 자금 출처를 증명하라는 내용입니다.

          - 저는 이더와 알트를 입금했는데, 해쉬가 언급되어 있는 상황이어서 이더스캔을 통해서 힛빗에서 얘기한 코인들의

            송금내역을 찍어서 보냈습니다.

4월 19일 : 네번째 답변이 옵니다.

          제가 영어를 잘 못하는 지라 번역기를 통해서 진행을 하다보니 제가 잘 못 안 건지 시간을 끌려고 하는 건지 이더스캔

          내용이 아니라 자금의 원류를 증명하라는 내용이 다시 옵니다.

          이에 대한 내역을 어디까지 증명해야 되는지도 몰라서 코인거래 처음부터 모든 것을 다 증명했습니다.

          거래를 많이 하는 편이 아니라서 모든 내용을 수집하는 데 하루 걸렸습니다. 

          - 증명내용 

             1) 코빗 거래소 한화입금내역

             2) 코빗 거래소 이더리움 거래내역

             3) 코빗 거래소에서 개인지갑인 젝스로 코인 송금한 내역(이더스캔에서 해쉬 찍어서 보냈습니다.)

             4) 젝스에서 힛빗으로 코인 송금한 내역(이더스캔에서 해쉬 찍어서 보냈습니다.)

4월 25일 : 다섯번째 답변이 옵니다.

           캡쳐화면은 안되고, 컴퓨터 모니터 전체를 볼 수 있게 스크린샷을 떠서 보내라고 하는 군요..

          - 일주일을 기다려서 온 답변입니다. 굉장한 거래소죠

          - 다시 한 번 보냈던 내역을 스크린샷 떠서 보냅니다.

5월 3일 : 여섯번째 답변이 옵니다.

         향후 거래소에서의 거래 계획을 묻는 메일입니다.

          - 내가 이 거래소에서 거래계획까지 얘기해야 하는 게 참 웃긴 일이지만, 보내라니 보냈죠.

          - " 나는 니네 거래소에서 거래할 계획이 없다. 내가 보유한 알트의 거래량이 턱없이 부족하기에

            나는 그것을 출금을 하려한다." 이런 내용의 답변입니다.

          - 이 때 거래소 비위를 잘 맞춰서 보냈더라면 팔고 싶은 시점에 잘 팔았을 겁니다. 

5월 13일 : 일곱번째 답변이 옵니다. - 열흘이 걸렸습니다.

          힛빗 거래소의 시스템 문제로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는 것입니다.

          - 이상한 점 1 : 더 이상 어떤 것도 요구하지 않았다.

          - 이상한 점 2 : 메일을 주고 받던 사람이 바뀌었다.

          - 이상한 점 3 : 갑자기 힛빗거래소에 제가 가진 알트의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늘었습니다.

                             ( 추측컨데 제가 보유한 알트를 거래소에서 매집하기 위한 과정이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

5월 23일 : 여덟번째 답변이 옵니다. - 또 열흘이 걸렸습니다. 저는 5월 들어서 레딧과 메일을 무진장 보냈습니다.

                                            하지만 답변은 이런 식으로 오네요

          거주증명과 은행잔고증명을 하라는 내용입니다. - 모든 증명이 끝났는데 갑자기 이런 증명을 하라고 하네요.

          - 이 시점에 같은 피해를 입고 있던 많은 분들은 해결이 됩니다. 5월 3일에 대한 답변의 중요성을 깨달았네요.

          - 증명내역 1. 국세청에서 제가 낸 세금 내역의 영문본

        - 증명내역 2. 은행에 가서 보유한 모든 통장에 대한 은행잔고의 영문본

          - 얘네가 내 계좌를 풀어줄 마음이 없다는 생각에 5월 29일에 답장을 보냅니다.

5월 30일 : 아홉번째 답변이 옵니다.

           다시 한 번 힛빗 거래소의 시스템으로 인해서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는 내용입니다.

6월 4일 : 열번째 답변이 옵니다.

          문제 해결에 조금만 더 시간을 달랍니다. 

          - 제가 중간에 메일을 보내고 레딧에 글을 쓰고 별 짓을 해도 이따위의 답변밖에는 오지를 않네요.

          - 추측컨데 내 알트량을 아직 못채워서 매집중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뇌피셜이고 짜증만 났지요.

6월 7일 : 열한번째 답변이 옵니다.

          최초에 보냈던 여권이 갑자기 안 보인답니다. 다시 보내달래네요. 

          - 정말 절망적입니다. 시간을 더 이상 끌게 없으니 별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네요.

6월 18일 : 마지막 열두번째 답변이 옵니다.

           거래가 가능하다고, 행복하게 거래하라고.....

          - 정말이지 말도 안되는 시간 끌기에 당했네요.. 그런데 행복했습니다.

            잃어버렸다고 생각했던 돈을 다시 찾은 느낌입니다.

            제가 거래소 출금을 원할 당시 비트환산 12비트였고, 그 이후에 18비트까지 가치가 치솟았고, 최종적으로 출금했을 때

            7비트정도였네요. 2억에 가까웠던 돈이 6천만원으로 변하는 마법이었습니다.

어제 답변을 받고 바로 출금요청을 했습니다. 4시간만에 도착을 했습니다. 정말 힘든 여정이었습니다.

이 글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이 일을 당하고 아무에게서도 도움을 얻을 수가 없어서 2달이 넘는 시간을 고통받았지만, 다른 분들은 저보다는 편하게 해결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렇게 긴 글을 올렸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게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도울 수 있는 만큼 도와드릴께요.

참고로, 일이 터지고 일주일이 지난 후에 변호사에게 전화해서 도움을 받으려고 했는데, 이런 일을 해결한는 데 드는 비용이

수천 만원입니다.(최초 계약금 + 성과금) - 전문적이지도 않고 이런 생각은 안하시는 게 좋을 듯 하네요.

힛빗 거래소를 찾아가볼까도 생각했는데, 홈페이지에는 칠레가 본사, 영업은 홍콩에서 어떤 커뮤니티에서는 영국거래소다.... 뭐 도대체 어딘지 알 수가 없어서 도저히 찾아가 볼 수도 없었네요.

출처 : 코인판 https://coinpan.com/coin_info/80914294#comment_81352369
-- 요근래 힛빗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글 퍼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225.97
ETH 3275.7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