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질문법

in #hellocrypto6 years ago (edited)

20180324_172823.jpg

미국이 2013년 시리아 내전에 개입하기로
결정하고 존캐리 미국무장관이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한여성이 질문을 합니다
"시리아가 공습을 피하려면 어떻게하죠?"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 했습니다
당연히 공습결정후 기자회견이니
공습을 전제로 한 질문을 해야했기
때문이죠

존캐리는 "글쎄요 살상무기를포기해야겠죠"
라고 대답했고 얼마후 러시아의 중재로
시리아는 살상무기단계적포기를 발표합니다

결국 역발상 질문이 공습을 막고 수많은
생명을 구하게됩니다

question-mark-3255136_1920.jpg

스팀잇활동을 하다보면 다른사람과
마음을 열고 소통하고 싶어합니다
마음을 여는 최선의 방법은 인사를하고
말을 건네고 그리고 다음이 그사람에대해
질문하는 겁니다

단번에 핵심을 짚는 질문이 백마디 설명
보다 휠씬더 효과적입니다

단순히 상대블로그에 가서
잘보고 가요, 잘읽고가요 맞팔해요
맛있겠네요 단순한 말보다는
나의 의도를 상대에게 가장 빠르고
강력하게 전달하는 기술이 질문입니다

본질을 안다는것은 핵심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지금할일 나중에할일
내가할일 남이해도 좋은일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그과정에서 가장중요한것은
바로 의문을 품고 질문하는 능력입니다

tree-2435269_1920.jpg

여러분도 오늘 상대에게 강력한
인상을 주는 질문하나씩해보는건
어떨까요~~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8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말에 10시간이나 책읽으면 데이트는 언제 하시나요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주로 책과 대화합니다~~ㅎㅎ

반가워요 팔로우할게요~
자주 소통해요 ^^

음... 책을 하루에 한권씩 보시는 건 아니시죠?ㅎㅎㅎㅎㅎㅎ
매일 다른 책 소개시라니 대단하십니다.^_^

1일1권 아직무리죠 ㅎㅎ주말에 몰아서 4권정도 읽구요
예전에 읽은것도 있어요 ~~

그래도 정말 대단하세요.ㅇㅅㅇ;;; 전 책하고는 거리가 멀어서 존경스럽습니다.ㅎㅎ

짧게 말씀하셨지만 생각을 해보게 되는 글입니다.
저 또한 과거 방송기자생활을 했던터라 그 공감은 더욱 크다고 봅니다.
인상을 주는 질문 자체가 상대의 언어와 행동에 대해 이해하고자하는 무엇보다 강한 피드백이기에 어쩌면 상대에 대한 관심의 높은 표현인거 같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책도 자주자주 소개시켜주세요~ 읽어보겠습니다^^

맞습니다 질문하나에 큰 힘이있습니다 ㅎㅎ
반가워요 자주 소통해요

바쁘다는 핑계로 책을 못 읽고 있는데 @springlining 님 포스팅 읽으면서 매번 새로운 주제의 책을 읽구 가욥ㅎㅎㅎㅎ 오늘 내용은 제가 하는 일과 연관돼서 많은 공감을 하구 갑니당T,T 임팩트 있는 질문, 의도를 파악하는 것..! 요즘 제일 제가 신경쓰고 있는 부분입니당>_<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재빠르게 캐치하는 능력 또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귀귀님 오랜만이에요 요즘 안보이시던데
너무 반가워요 ㅎㅎ

ㅎㅎㅎㅎㅎ기다려주셔서 감사해요♥♥ 드디어 긴 출장을 마치고 컴백했습니다^,^♥

맞아요 진정한 소통이 정답♥♥
이사람이 무슨말이 하고싶은걸까를 잘생각해보면..

반가워요 팔로우했어요
블로그 자주 놀러갈게요 ㅎ

오홍~ 이래서 스프링님이 아이디가 더 눈에 띄고 익숙하고 한거군요. 저도 고로 자주 찾아오게 되는거 같네요! 진심을 담은 소!통! 또 한번 생각해보고 갑니다^^

제가 눈에 띄는건 자투리시간에 많이 돌아다녀서입니다
ㅎㅎㅎ

한 번의 질문으로 본질 꿰뚫기, 전쟁을 멈추게하기.. 정말 멋지네요 : )

보보님은 그런 질문가능합니다
보보님 글보면 생각이 참신하고 창의적입니다~ㅎ

아고. 과찬이십니다 ㅎㅎ 감사한 말씀이세요. 하지만 역시 할수 있고와 없고의 상관없이 전쟁을 멈추게하는 것은 정말 의미있는 일이겠어요 : )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431.69
ETH 3459.44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