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덕봉덕봉]Programming Language Top 20

in #hellocrypto6 years ago

2.jpg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프로그래밍 과 덕봉이에게 빠져있는 Jinnie예요.
요즘 블록체인이라는 신세계가 열리고나서 프로그래밍을 배우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거 같더라고요?
저만 봐도 급관심을 가지고 재미를 느끼고 있으니까요 ㅎㅎ
저 처럼 처음 배우려고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중에 어떤걸 배워야 하나 고민 이실꺼예요.(제가 엄청 고민했어요 ㅠㅠ)
다 비슷하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뭘 배워야할지... 고민의 연속이죠..
그래서 제가 Programming Language Ranking Top 20을 준비했습니다. ㅎㅎ



순위.PNG
2018년도 기준 자료입니다.
자료제공 : TIOBE

TIOBE에 들어가보시면 여러가지 자료들이 있습니다.
근데...저는 뭔지 잘모르겠습니다..ㅠㅠ



보시면 아시겠지만 프로그래밍을 배우지 않았어도 한번쯤은 들어본
Ja, C, C++, Python이 압도적(?)인 순위권이네요!

처음 배우려고 하시는분들은 한번 순위를 오로지 참고해보세요..
현재 프로그래밍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자신이 쓰는게 몇위 인지도 한번 보세요.

Sort:  

JAVA C C++ Python 이 주 개발 언어이고

PHP SQL도 웹언어로 많이 사용중이고

javascript도 조금 사용할줄 아는 정도네요...

루비와 오브젝티브 C가 이정도나 올라왔다니...

생각보다 흥미로운 정보네요!! 글 잘읽고 갑니다^^

저는 딱 4개 밖에 모르는데 뭔가 4개가 다 상위권이니깐 왠지 모를 뿌듯함을 느끼고 있어요 ㅎㅎ
근데 이거 하면서 새롭게 알게된 사실은 Python이랑 php가 다르다는것............
같은거 인줄만 알았는데 ㅠㅠㅠ

저 중에 하나만 제대로 사용할 줄 알면 좋겠네요...<..>

다음포스팅도 기대할께요

기준이 숙련된 엔지니어의 수, 강좌수, 써드파티 벤더 수라고 되어있네요...
코드량, 선호도를 따진 github, stackoverflow 를 기반으로 자료가 있습니다.
http://redmonk.com/sogrady/2017/06/08/language-rankings-6-17/

정적언어에서 동적언어로 트랜드가 바뀐지 꽤 되었고,
자바 언어도 트랜디하게 변하고 있지만 언어 자체의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녕하세요, 캣팜의 300팔로워 이벤트 에서 링크보고 왔습니다. 보팅완료.


@j-data 님 자주 봽네요 ^^ 한 때 C++을 전공했었는데 지금은 아예 다 까먹어버려서.. ㅋㅋㅋ 열심히 할 때 어플이라도 만들어볼걸 그랬어요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23.84
ETH 3158.34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