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만 보면 극혐하는 당신, '미각' 뛰어나다는 증거

in #health6 years ago (edited)

오싫모.png

안녕하세요. 썸제이입니다 💃

우리는 주변에 오이를 싫어하거나 오이를 못먹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이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Screenshot 2018-03-14 at 18.24.12.png
사진 출처-MBC<마이리틀텔레비전>, JTBC<냉장고를 부탁해>

바로, 오이 특유의 쓴맛과 비린 향 때문에 오이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싫모.png

지난해 3월, 페이스북에 '오이를 싫어하는 사람들의 모임' 페이지가 만들어져 이미 1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회원들은 오이 트라우마에 대한 경험, 각종 오이 패러디를 올리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심한 경우 오이 냄새만 맡아도 구역질이 날 정도라고 합니다.

aaa206e4d5b965f8eb90d2c43a8a67aa.jpg

그런데 최근 오이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사실 미각이 발달해서일 가능성이 크다는 주장이 제기 됬는데요.

오이 특유의 향을 내는 주 성분은 '오이 알코올'이라고 불리는 '2,6-노나디엔올'입니다.
미국의 유타대학교 유전과학센터는 "오이의 쓴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이유가 그들이 쓴맛에 민감한 유전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람의 7번 염색체에 존재하는 'TAS2R38' 유전자는 쓴맛에 민감한 타입 PAV와 둔감한 타입 AVI타입으로 나뉩니다.
오이를 극도로 혐오하는 사람들은 PAV 타입에 해당하는 경우라고 합니다.
PAV 타입인 사람들은 AVI 타입인 사람보다 쓴맛을 100배에서 1,000배까지 민감하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e0ca5ede3099ee9c4f50e284a09f7168.jpg

즉, 오이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그만큼 쓴맛을 잘 느끼도록 미각이 발달했다는 뜻인데요.
심할 경우에는 오이와 비슷한 향이 나는 수박, 참외, 애호박, 멜론 등 모두 싫어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이향을 좋아해서 오이비누,오이 마스크팩 등을 애용합니다.
저는 맛에 사실 둔감한편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이 포스팅을 하기전까지는 오이를 싫어하는건 단순 편식의 문제라고만 생각해왔는데, 참을 수 없을 정도라고 하니 정말 신기합니다.

여러분은 혹시 오이를 싫어하시나요?
그렇다면 남들보다 미각이 발달해서일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의 팔로우&댓글&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

ssum.j banner.gif

Sort:  

오이를 싫어하는 1인으로서 좋은 변명거리가 하나 생겨서 좋네요 ㅋㅋㅋㅋㅋ

이제 변명말고 당당하게 말하셔도 될것 같네요~ㅎㅎㅎ
풀보팅 감사합니다 :)

You can really write. I love your post @ssumj 。◕‿◕。

Thank you :)

가끔 싫어하시는분들이 있던데, 미각이 뛰어나서 일수도 있겠네요 ㅎㅎ 전 미각이 보통인가봐요 :)

저도 보통인가봐요 ㅎㅎ 오이가 쓰지않은걸보니....ㅎㅎ

전 그냥 초장이나 쌈장맛으로 먹어요~ㅎㅎㅎ

갑자기 쌈장에 오이 찍어먹고 싶네요 :)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ㅎ

오이의 쓴맛을 조금 강렬하게 느끼는 편이지만... 음식 안가리고 잘 먹는 편입니다. ^^;; 오이 먹는 것 좋아하는데요. 입으로 먹는 것도 좋아하고 피부로 먹는 것도 좋아하고요~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욥~ ^^;;

쓴맛이 느껴지시나요? ㅎㅎ 저는 왜 한번도 못느꼈지요 ...ㅎㅎㅎ
피부에 양보하면 훨씬 효과가 좋겠네요 :)
댓글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막 입이 까탈스럽지 않아서 아무거나 잘 먹어요. 굶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것에 감사하고 사는 삶을 사는지라.... (저 종교 없습니다.) 중국에서도 중국 현지인들이 가는 식당에서 막 주문해서 먹고... 고수 팍팍 들어간 것도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는 잘 먹는 편이고요. ^^;;

저도 그 1인 중 한명입니다..
왠지.. 향수냄새가 나는것같은 느낌이거든요.
비슷한사람이 있어 다행입니다^^;;

아 정말요? 향수냄새 같다니 ㅎㅎ 저랑 달라서 신기합니당 :)
후각 미각이 뛰어나신걸거예요 ~!
댓글 감사해요~

Great article ssumj I'll defiantly looking forward to your series :D


It's amazing, amazing really amazing


If u want check my article WHY I'M DOING DTUBE IN SOUTH KOREA | HEV 68 [DTUBE EXCLUSIVE]

You can find the article here WHY I'M DOING DTUBE IN SOUTH KOREA | HEV 68 [DTUBE EXCLUSIVE]

I will follow you ssumj


저도 그다지 잘 먹지는 않아요
잘 모르는 내용을 알게되어 좋아요
딸아이랑 백화점가서 사진찍은거 올렸어요
구경하고 가세요
고맙습니다

ㅎㅎ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구경갈께요. 댓글 감사합니다 :)

오이를 별로 안좋아 하는데 이유가 있었네요
좋은 정보 잘 봤어요 ^^

ㅎㅎ옐로캣님도 미각이 발달하셨나봐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허억...전 오이 잘먹는데...
역시 뛰어난 미각 소유자는 아닌걸로...턱썩...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77.55
ETH 3143.56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