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C (운동합시다) 190924 운동

in health •  2 month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윤C입니다.

오늘의 운동입니다.

크로스핏 190924.jpg

  • For time of : 최대한 빨리
    27 - 24 - 21 - 18 - 15 - 12 - 9 - 6 - 3 (Front squat)
    3 - 6 - 9 - 12 - 15 - 18 - 21 - 24 - 27 (Push press)
    every round finish 5 Burpee
    (man 95lb / woman 65lb)

설명이 필요하겠죠?
간단하게 두가지 동작을 수행하는 겁니다.
보시면 총 9개 라운드입니다.
1라운드를 예를 들면 27 front squat + 3 push press 입니다.
그럼 9라운드는 3 frunt squat + 27 push press 겠군요.

오늘의 기록은 36: 54 입니다.
각 동작의 총 횟수는
front squat 135ro, push press 135개, burpee 45개 입니다.
추가로 로잉 100cal 했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다보면 자신의 약점과 강점을 알게됩니다.
저는 상체보다는 하체가 잘 발달하는 편입니다.
허벅지, 엉덩이, 복근 같은 코어가 잘 발달되어있고 가슴, 어깨, 등이 약합니다. 그리고 무게를 들어올리는 정적인 운동보다는 burpee나 box jump, 달리기같은 동적인 운동을 잘 수행합니다.

요약하면 맨몸 > 하체 > 상체 순이네요.

사람이 잘 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서 맨몸운동이 있는날은 날아다니는데, 오늘같이 상체와 하체가 같이 털리는 날이면 유난히 힘들어서 하고싶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해야죠. 사람이 어떻게 하고싶은 것만 하고 삽니까.



오늘 알아볼 동작은 push press 입니다.

운동 관련 글을 씀에 앞서 저는 ‘전문가’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Shoulder to over head 라고 해서 머리 위로 들어올리는 동작을 말합니다.
이건 세분화하면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shoulder press : 반동없이 어깨와 팔 힘으로만 들어올리기
  2. push press : 무릎 반동으로 들어올리기
  3. push jerk : 역도 용상의 마지막 동작, 무릎 반동 & 받쳐들기

영상링크는 push press 와 push jerk입니다.

  • push press
  • push jerk

push jerk 는 용상의 마지막 동작이라고 했는데 TV 에서 본 자세와 조금 다르죠?
발을 앞뒤로 벌려서 바벨을 받는 동작은 스플릿 저크(Splitjerk)라고 합니다.

보통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동작이 push jerk(푸쉬 저크)입니다.
스플릿 저크는 이보다 조금 더 어렵습니다.
역도선수들이 스플릿 저크로 받는 이유는 보다 안정적이고 실패할 확률이 적어서 그렇습니다. 양옆으로는 바벨로 균형을 잡고, 앞뒤로는 다리로 규형을 잡을 수 있으니까요.

운동을 하면 단순히 달리고, 당기고, 밀고, 뛰는게 전부가 아닙니다. 인체의 가동범위와 발달과정, 자신이 타고난 육체의 성향을 알게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윤C였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