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ereum Hard Fork : EMO

in #hardfork7 years ago
  • 이더리움 하드포크가 있었습니다.
    기습에 가까운 포크였었기에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왜 이렇게 기습 포크를 진행한 것일까요..

    Ethereum Modification (EMO)의 트윗입니다.

    12/9일에 트윗을 만들었네요.

    그리고 12/10일에 갑자기 하드포크 소식을 전합니다.

    블럭 4733333 에서 스냅샷을 찍는다는군요.

그리고, 갑자기 스냅샷 일정 변경을 트윗에 통보하였습니다.

블럭 4730666으로 하루 정도가 앞당겨 졌습니다. 스냅샷을 불과 1,2시간 앞두고 일정이 공지되었네요.
그 결과 오늘 저녁 20:30분경 스냅샷이 완료 되었네요.

의도적인 기습 포크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기습적으로 포크를 진행하고, 토큰은 크리스마스에 지급한다고 하네요.

왜 이렇게 기습적으로 단행하였을까요?
아마도 조금이라도 토큰 배분을 줄여서 본인들의 포지션을 늘리려는 의도가 깔린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홍보도 마켓팅도 없이 참 어이없는 이더리움의 하드포크였다는 생각이듭니다.
어쩌면 본인들이 펌핑을 쉽게 만들기 위해서 기획된 작전일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거래소에서 토큰이 거래되기 시작하면 저점을 한 번 노려보는 것도 시도해 볼 수 있지 않을런지.. ^^*

컨설팅에 비트골드 창립자가 보이네요.
역시나 이번 포크의 목적이 보이는 듯 합니다.

조용하고 은밀하게 진행되는 이번 포크가 돈 벌이가 된다면,
비트코인처럼 이더리움 하드포크 시리즈가 줄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EMO의 행보를 주목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크리스마스경 토큰 지급 이후가 궁금해집니다^^

Sort:  

이더리움 하드포크가 있었군요..앞으로도 좋은 소식 부탁드려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527.96
ETH 3466.32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