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기준이란..

in #happy6 years ago

티비를 보다

행복의 기준에 대해 너무 와닿는 대화가 있어

공유하려고 한다..


내하루는 서핑이나 운동하거나
그 다음에 일하고, 또 끝나면 운동하는 거야
그리고 집에 와서 요리구상하고 글쓰는 거야

오마르 넌 행복하니? 난 행복한 남자야

그냥 봐도 느껴지지 않아?
난 진짜 행복한 남자야

근데 행복의 정의가 뭔데?
걱정거리 없이 잠에서 깨고 뭐랄까?
그러니까 평탄한 삶이네?

주방에서 일하면 사실
평탄한 하루는 불가능해

행복의 척도가
항상 돈은 아니야

어쨌든 나의 행복의 척도는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야

맞아 주변에 있지..

결국 그게 행복이에요

내가 갖고 있는 인생 목표 중 하나는
가지려는 욕심을 버리는 거예요

내가 생각하는 행복은 집 있고,
돈 많고 차 있고 강아지 키우는게 아니야

주변에 있는 것들이지

어느 순간 아무도 없다는 걸 알게 되면,
항상 거기 있던 사람이 없어지면

아무도 없는 거
그게 외로움이고 사람은 그걸 못 참지

그니까 외로움은 엄청 괴롭지

나도 살면서 그런
외로움을 겪은 적이 있어

내 삶은 장미꽃밭은 아니었어
엄청 드센 팔자였지

어쩌면 그게 앞으로 나아갈
원동력이 돼줬는지도 몰라

그래서 내가 사람들한테 말하기를
그런 순간들이 있다

나한테 중요한 순간들은
딱 잡아서 간직하고

나한테 필요 없는 것들은
버려라?

나도 그런 때가 있었어

인생의 페이지를 넘겨서
스테이플러로 다 찍어버리고 싶던

안 그러면?

아니면 못살지 못살아..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19.17
ETH 2647.0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