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be happy 1. Write your own happy things & Read it often. - 행복해지는 법1 . 나만의 행복 리스트 써보기

in #happy7 years ago

Hello guys! I'm Minsong in South Korea.
I'm very interested in happiness.
So I often try to make myself happy :3
Today, I want to share one tip about it.

Actually it is very simple way but powerful.
Just write your own happy things.
You can write whatever you like :)
Maybe 10~20 minutes is enough.

After writing, just read it!
I'm sure that then you will be happy!
The amazing thing is it works continuously.
So when you feel that you need to recharge happy energy, you can read again :)

So just invest 10 minutes now.
Please share your list or feeling :)


goodday.jpeg

안녕하세요! 민송입니다 :D
자기소개 글에 많은 분들이 환영해 주셔서 신남 뿜뿜해서 글 쓰러 왔어요 :)
쓰겠다는 주제 중에서 오늘은 행복에 대하여!

저는 평소에 스스로 '행복해지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는 편인데요.
그 중에서 하면서도, 하고 난 후에도 많이 행복해진 방법이 있어 공유하고 싶어요~

되게 단순한 방법인데..!ㅋㅋㅋㅋ
바로 '내가 좋아하는 것들 적고 읽기'에요!
My happy things 라고 봐도 될 것 같아요 :)
주위에 말하면 버킷리스트 많이 생각하던데 사실 전혀 달라요.
해보고 싶은 것이나 동경하는 것이 아닌 '이미' 좋아하는 걸 적으니까요.
다시 말해 이미 검증된 저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이죠 :)

한 번 써 놓으면 행복 에너지 충전 필요할 때 정말 유용해요~
잠시 읽어봤을 뿐인데 저도 모르게 웃게 되고, 또 되게 행복해지더라고요 > <
10분 시간 내서 나를 행복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은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팀잇 분들의 리스트가 궁금하니까 제 것을 먼저 공개할게요!
그럼 오늘 하루도 다들 웃으며 마무리 하시길 바라요 :D
(전 좋아하는 게 많아서 꽤 길어요 ㅎㅎㅎ)

행복한 것, 눈 마주치고 웃는 것, 누군가와 얘기가 엄청 잘 통한다고 느끼는 순간, 몸에서 에너지가 충만해서 팡팡 분출되는 느낌, 오래오래 웃는 거, 아무도 안 밟은 눈 위에 눕는 거, 드라이브 하면서 노래 따라 부르기, 각종 타르트, 마음이 간질간질한 거, 응원 받는 것, 칭찬 받는 것, 믿음 받는 것, 공감, 거울 보고 웃기, 내 머리 셀프쓰담하는 거, 침대에 누워있는 거, 마인딩, 내 사람들, 타르트랑 커피가 맛있는 카페, 일기쓰기, 글쓰기, 글에 대한 칭찬이나 공감, 여행 다니기, 여행지에서 새로운 사람 만나기, 여행사진들 보기, 물과 관련된 풍경(바다,강,호수), 신나서 방방거리며 걷는 거, 한강, 한강에서 혼맥하기, 친구/연인/가족이랑 한강가기, 칭찬하기, 칭찬받기, 다른 사람들 장점 찾아내기,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포옹, 안겨서 몸에 힘 다 빼고 있는 거, 따뜻한 느낌, 손깍지 끼기, 팔짱끼고 걷기, 상상력, 인위적인 느낌이나 알콜냄새 없는 장미향 혹은 진짜 장미 냄새, 혼자 노래방가기, 녹차맛 초콜릿, 도브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다스나 토블론 같은!), 민트초코, 침대에서 밍기적 거리기, 내가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일 하기, 그 일 응원/공감 받기, 새우듬뿍넣은오일파스타, 곱창대창막창, 교촌레드치킨, 각종치즈, 엄청 맛있는 초밥, 연어회, 수고했다 생각되는 날 집에 들어오는 길에 마시는 맥주(코젤,블랑,호가든 등), 혼맥하며 일기쓰기, 샌프란시스코에서 먹었던 엄청 부드러운 핫케익, 소풍가기, 소풍가서 낮잠자기, 인생사진찍기, 드럼치는 사람이랑 드럼비트랑 드럼비트에 심장쿵쿵울리는 느낌이랑 드럼치는 거, 동심을 가지고 있다고 느낄 때, 기분 좋아서 어린아이처럼 행동하는 거 그리고 그런 행동하게 되는 사람들, 노래 부르기, 수영, 요가 다 끝나고 누워서 명상하는 시간, 반짝반짝하다는 칭찬, 누군가의 삶에 의미 있는 변화를 준 순간, 발표 (잘)하는거, 토론, 일에 완벽히 몰입한 순간, 툭툭 던지는 개그, 사랑하는거, 사랑받는거, 그런 것들을 표현하는 거, 표현받는 거, 마음을 아끼지 않는 것, 마음을 아끼지 않아도 된다고 느끼는 것, 오래된 일기장, 일기장 읽어보기, 편지 모아 읽기, 단체자리에서 방방거리며 노는 거, 술 살짝 취해서 알딸딸하게 기분 좋은 느낌, 행복행복할 때 목소리 녹음하는거, 그거 나중에 들어보는 거, 들으면서 따라 웃는 거, 엄마가 만들어 준 나물이랑 찌개랑 김치, 엄마랑 수다떠는 거, 아빠 웃는거, 동생이랑 길게 이야기 하는 거, 내가 멋있다고 느껴질 때, 스탠딩에그 노래, 어반자카파 노래, 아이유 노래, 가사가 공감되는 노래, 캡쳐해두고 싶은 따뜻한 메시지 받는 거, 캡쳐해놓고 나중에 다 모아서 보는 거, 풀냄새 맡는 거, 때로는 비 맞고 걷는 거, 잘하고 있다는 말 듣는거, 혼잣말하기(외국에서..ㅎㅎ), 자유로운 거, 알람 안 맞춰놓고 맘편히 자는 거, 뽀송뽀송한 이불 속에서 뒹굴거리는 거, 햇살 만끽하기, 하늘보기, 햇살 받아 빛나는 4월 쯤의 나뭇잎 보기, 노래들으면 추억 떠오르는 거, 그 추억 속에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한테 연락하는 거, 좋은 일 좋은 사람이랑 하는거, 호올스 레몬맛, 목캔디 파란색, 사소한거 챙김받는거, 예상치못한 감동주는 사람 또는 그런 행동, 필요할 때 눈앞에 나타나주는 거, 누군가의 삶을 조금 더 행복하게 만드는 거, 지금 이렇게 좋아하는거 적는거, 이거 읽는거, 나

Sort:  

와... 자신이 뭘 하면 행복한지를 너무 잘 알고 있는 거 엄청 부럽습니다...전 저에 대해 잘 몰라서 문제네요.

저도 한 번에 다 알게 된 건 아니고 시간 지나면서 쌓여간 것들이에요 :) @superremnant 님도 오늘 한 번 써보고, 꾸준히 채워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시간 내서 쓰다보면 생각보다 많이 떠오르실 수도 있고요~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에너지가 충전되는 느낌이네요~버킷리스트 비슷할줄 알았는데 이건 전혀다른거네요. 저도 오늘밤 한번 적어보고 자야겠습니다^^

헤헤,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에너지가 충전되는 느낌이라니 완전 기쁘네요!! 넵 버킷리스트랑은 전혀 다른 느낌 ㅋㅋ @girina79 님도 꼭 해보셨길 바랄게요 :)

우와.. 저는 정말 쓰지 못할것 같은 리스트네요. 리스트 대폭발!

감사합니다 :) 답변이 너무 늦었네요 ㅠㅠ @clarkgold 님의 리스트도 기대할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926.06
ETH 2580.90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