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목표(New Year Resolution)

in #growthplat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Paul _Kang 입니다. 

2017년은 저에게 아주 혹독한 한해였습니다.  그래도 주변의 도움과 스스로의노력으로  긴 터널을 지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 터널 안이지만 그래도 어느 방향이 출구 인지 정도는 감을 잡은 것 같습니다.

저는 새해 계획을   그 전해 11월에 세우고 12월 부터 실천 하려고 합니다. 2018년 계획은 2017년 부터 실행하고 있는거죠. 새해1월 부터 하면 이미 늦은감이 있는건 저만의 강박일 겁니다. ^^ 

2018년은 2017년 계획을  조금 더 강화 하고 작년에 아쉬웠던 걸 새로 추가 하는 방식으로 만들었습니다.          2018년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논문 1편 등재지 게재 

 현재 건국대학교 벤처테크노 경영스쿨에서 석박사통합과정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졸업을 위해서라도 올해는 꼭1편은 등재를 해야 하는데 말이죠.  졸업요건이 등재지 논문2편 학위논문1편입니다. 갈길이 멀죠 ㅠㅠ 

2. 독서 (4권/월) 

 2017년에는  3권/월 목표였는데  2권/을 읽었더라구요. 그래서 상향 조정 하였습니다.  장르 불문 입니다.             읽어 보시고 괜찮은 책 있으면 많은 추천 부탁 드립니다.  

3. 일기,메모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추천하셔서 올해는 도전해 봅니다. 매일,모든 것을 적지는 못하겠지만 틈나는 대로 생각 닿는 대로 적어 볼 생각 입니다.  주로 에버노트(디지털), 몰스킨(아날로그)를 병행하지 않을 까 합니다. 

4. 블로깅(월1회)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할 생가이였는데 스팀잇을 알게 되어서 병행 하거나 스팀잇을 주로 활용해서 할듯 합니다. 무엇을 주로 할지 정하지는 않았구요. 일단 이것저것  적어 볼 생각입니다. 

5. 운동(주3회, 1회 20분)

 제가 좋아하는 골프를 잘 하기 위해서도, 그리고 공부를 하기 위해서도 체력이 뒷받침이 되어야 하겠죠?                  그리고 40대 중반이 되니 나오는 배를 피할 수가 없기도 하구요.  올해 5살인 아들이과 놀아주기 위해서라도          기초 체력이 필요 하네요. 

6. 싱글핸디 골퍼

1번 목표와 가장 성취 하기 힘든 목표가 아닐까 합니다. 아직 90대 초중반을 오락가락 하는 골퍼로서 불가능 하겠지만 목표라도 세워야 80대 골퍼라도 되지 않을까 해서 잡은 목표 입니다. 

7. 체중관리 

 목표 체중은 67 ~69kg 입니다. 운동화 끈 묶는게 힘들어서 안되겠어요. 

8. 주 1회 저녁 약속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서 스스로 정체 되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9. 정리정돈

 생각이 정리가 안되면 책상도 정리 되지 않는다 라고  들었던것 같습니다.  올해는 생각도 책상도, 옷장도 잘 정리해 보도록 하려구요. 

10. 여행(분기) 

 올해는 아들도 조금 더 큰만큼 같이 많이 다닐 수 있도록 하려구요.  

요즘 치아 교정때문에 치과 다니면서 느낀게 물건이던 사람이던 오래 방치 하면 찌든 때가 되어서 벗겨내기도 힘들고 완전히 벗겨 낼 수도 없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물건과 몸은 관리를 하는데 제 영혼과 마음에 쌓여 있을 때는 지금껏 방치 해둔게 작년에 문제를 일으키더군요. 

2018년 목표를 잘 실천해서 올해는 몸과마음에 찌든때가 끼지 않도록,  살아 보겠습니다. 


  

Sort:  

방가워요

네.. 반갑습니다.

반가워요. 화이팅 입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때가 끼지 않는다...라니..ㅎㅎ
생각하게 만드는 신선함을 느끼네요^^
저도 주변정리를 잘하지 못하는 편인데
올해는 좀 정신차려 보아야겠네요^^
감사합니다~ㅎㅎ

같이 성장 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성장판에서 보고 인사드립니다~ 팔로우 & 보팅하고 갑니다 ^^

이제서야 댓글 답니다.. 아직 스팀잇이 익숙치 않네요...ㅎㅎㅎ 맞팔 했습니다.. 1월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7679.84
ETH 2442.12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