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천가지감天歌之感]명상 하시나요?

in #growthplate6 years ago

@nabinabi 님의 아름다운 포스팅 감사하게 잘 읽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에고는 자아라기보다는 우리들의 업식(감각기관을 통해 쌓아온 습)이라고 생각하여 저는 자아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어쨌든... 명상을 특정 종교의 종교적 의식이나 행위라 생각하고 멀리하는것은 자신들에게 손해일것이고 나아가 전세계적으로 손해를 본다고 생각합니다. 아주 훌륭하고 우리가 사람답게 살아가는 방법중 최승의 방법이 아닐까합니다. 크리슈나의 가르침처럼 명상은 그냥 해봐야 아는것이지 이것 저것 따져봐야 결코 알수도 없고 상상도 할수 없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말씀하신대로 너무 얽매여도 너무 느슨해도 도움이 되지 않을것이며 그냥 생활과 명상을 하나로보고 생활속에서 명상을하고 명상속에서 생활을 하면 틀림없이 한단계 한단계 내가 몰랐던 세상이 조금씩 보일거라고 저는 확신하며 그것에서 오는 이득이 참으로 인생을 윤택하게 할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Sort:  

에고에 대한 표현(감각기관을 통해서 쌓아온 업식) 넘 동의합니다. 정말 명쾌하네요. 그럼에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난해한 표현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읽어주시고 이렇게 긴 코멘트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9347.70
ETH 2534.40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