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다능인으로 살아가기위한 인생설계

in #growthplate6 years ago

작년에 에밀리 와프닉의 TED 영상'어떤 사람들에겐 하나의 천직이 없는 이유'
https://goo.gl/3htTcH 을 보고 충격적이었다.
내가 사는 방식이 아주 틀리지 않을 수도 있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사람들이 다양한 경험을 부러워하면서 안 해본 것 무엇이냐고 물으면
'기둥서방만 빼고 다 해봤다' 라고 사람들에게 자랑스럽게 이야기하지만
마음 한쪽에는 불편함이 있었다.

내가 다능인으로 살아오면서 느껴던 불폄함은
첫째 경제적인 부분이다.
돈을 잘 벌고 있는데 다른 일을 벌리면 경제적인 어려움이 찾아 온다.
나야 지가 좋아서 하는 일이니 그렇다지만
아내와 아이들은 많은 고통을 겪었으리라

돈을 벌일을 제껴두고 흥미를 느끼는 일에 시간을 배정하다보니
잘 나가던 사업도 힘들어 진다.

나는 그렇지 않다고 스스로 변명을 하지만
주위에서 하는 말에 나에 대해서 의심과 낮은 자존감에 힘들었다.

나는 매번 나는 왜 이렇게 사는 것인가? 하는 자괴감에 젖어 있었다.
하나의 일을 꾸준히 하는 사람들이 정말로 부러웠다.

이런 나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매번 주위 사람들로 부터 무언가를 끝까지 못한다는 말을 듣고
그것에 맞추다 보면 결국은 더 안 좋은 결과를 가지고 왔다.

이제 나의 행동 패턴에 맞는 삶을 살아가겠다.
<모든 것이 되는 법> 책에서 말하는 5가지의 장점
아이디어 통합, 빠른 습득력, 적응력, 큰 그림 사고력, 연관 짓기와 통역하기 로
십분 활용하여 다채로운 삶을 살아가겠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이용한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만들 수가 있다.
나의 마음을 사로잡는 주제에 대해 열정적이다.
그래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빠르게 습득한다.

8주 동안 성장판 글쓰기를 하면서 다능인에 대한 글들을 쓰면서
나 자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고 내가 행동하는 패턴을 알고
인생설계를 할 수 있어 의미있는 활동이었다
돈 의미 다양성 중에서 지금까지는 의미에 중점을 뒀는데
앞으로 돈에 더 의미를 두면서 살아야겠다
잘 될지는 미지수다.

특히 다양성은 하나의 직업 안에서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으니
다른 일을 찾기 보다는
지금 하는 일에서 깊이와 넓이를 확장한다면 더 많은 기회를 포착할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다능인이라는 사실을 알고,
앞으로 다능인의 장점을 살려
진정한 다능인으로 멋진 삶을 살아가고자 한다.

Sort:  

다능인 파이팅입니다^^

Congratulations @dooly!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dooly!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225.25
ETH 2280.38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