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새로운 큐레이터 고팍스(GOPAX) 보팅 분석

in #gopax6 years ago

image.png

최근 대세글에 올라오는 글들 중 고팍스가 보팅한 글이 꽤 있습니다.

고팍스( @gopaxkr )는 스팀잇과 공식적으로 협력관계를 체결한 기관으로서 2018년 1월 29일에 가입했습니다.

4월 26일, 두 차례에 걸친 49만 스팀파워(한화 약 15억원) 파워업으로 범고래가 되었고 이날부터 업보팅을 시작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고팍스의 업보팅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파워업을 하고 본격적으로 큐레이팅을 시작한 4월 26일 부터의 내역을 모아봤습니다.



고팍스는 지난 5월 9일

다양한 분야(정치, 경제, 사회, 문학, 예술, 스포츠 등)에 대한 양질의 콘텐츠.
다양한 분야와 주제에 대한 심도있는 분석
스팀잇을 대외적으로 알려 진입장벽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이는 콘텐츠.
스팀잇을 통한 공익적인 목적의 프로젝트, 스팀잇 플랫폼을 외부로 알리는데 기여하는 포스팅 등
신규 유저 관련 콘텐츠

신규 유저들의 정착을 돕는 포스팅, 신규 유저들의 콘텐츠 등
고팍스 관련 콘텐츠
고팍스 자체 이벤트, 고팍스 사용방법, 고팍스의 장점 및 보완해야 할 점, 제안 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글

에 보팅하겠다고 공지한 적이 있습니다.

보팅 내역을 보면 초반에 밋업 공지와 후기 글에 집중적으로 보팅한 것 빼고는 모두, 정말 분야별로 고르게 보팅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굳이 특징을 잡아 설명하자면 고팍스가 최대한 모든 보상이 저자에게 돌아가도록 하려는건지, 올린지 얼마 안된 포스팅에 보팅하는 것을 자주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일부러 하루에 보팅하는 글끼리 분야가 겹치지 않도록, 최대한 다양한 분야의 글을 지원할 수 있게 보팅하는 것 같습니다.

보팅뿐만 아니라 댓글로 스티미언들과 소통하려는 모습, 심지어 좋은 댓글에도 보팅하는 것까지 활동 하나하나가 스팀잇 커뮤니티의 발전을 꾀하고 있다는게 느껴집니다.

고팍스의 풀보팅을 너무 기다리지 말고 진행하던 포스팅 활동을 계속 하다보면 고팍스의 응원뿐만 아니라 팔로워나 다른 분들의 응원도 자연스레 따라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팀잇을 더 활발하게 활성화시킬 새로운 큐레이터 고팍스( @gopaxkr )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지난 글

[이벤트] 200 팔로워 기념 이벤트 결과 발표
[정보] 코빗 거래소 STEEM 외 4종 상장폐지
[정보] 빗썸 이용약관 개정... 빗썸 이용자분들 주의하세요!
[정보] 2018 컨센서스 호재가 작용하지 않은 이유
[이벤트] 200 팔로워 기념 이벤트
[정보] 비트메인 소식 업데이트
[정보] 비트메인 <채굴전용 칩 생산 -> AI 칩 생산> 악재?
[일상] 오늘 하루 '스라밸'을 위해...
[이벤트] 100 팔로워 기념 이벤트 결과 발표

image.png

Sort:  

갑자기 멘션알림이 떠서 와봤더니 ^^ 제가 고또 받은 포스팅이 있었군요.
참고로 물생활 포스팅 이었습니다. 제 취미 생활 포스팅이요^^;
이런 취미생활 포스팅까지 업보팅 해주시는걸 보면, 정말 다양한 장르로 포스팅 하는게 맞는거 같네요 ㅎㅎ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러게요ㅎㅎ 다양한 포스팅에 보팅해서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하는 선례의 시작인듯해요 :)

그렇겠죠^^ 이런 선례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그러네요..ㅋㅋ제글도...ㅎㅎ

kr의 모든 스티미언님들이 고팍에 관심이 많더군요.
스파가 많아 보팅 기대를 당연히 하겠죠.
하지만 막상 거래를 해보면 절간처럼 조용하더라고요.
그래 가지고 거래소라고 할 수 있는지가 의문입니다.
소통도 좋지만 거래가 활성화가 너무 안되어 있어요.

그러게요 소통도 하고 거래량도 늘려야겠죠ㅎㅎ
다른 많은 거래소에서도 스팀의 거래량은 현저히 적은 축에 속하니 스팀잇이 유명해지면 자연스레 거래량은 따라올거라 믿습니다^^
고팍스가 그런면에서도 도움을 줄거라고 믿어요 :)

고또 받으신거 축하드립니다.
지금에서는 댓글이 없어서 받았는지
안받았는지 모르고 넘어갈 뻔하였지만...

이렇게 활동을 이어가주시니
힘이 되네요 ㅎㅎ

ㅎㅎ언제나 힘이 되는 고또입니다
고팍스가 이제 보팅비율을 줄이고 더 많은 포스팅에 보팅하기 시작했네요
스팀잇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제가 쓴 글도 보이네요 ㅎ

고팍스에 제안합니다 였나요..?
고팍스 계정 지원이 인상적이었습니다ㅎㅎ

맞아여 ㅋㅋ 그럼 고팍스 가입 명분이 좀 있을 수도있는데 적어도 스팀명가 고팍스를...만들면 좋을것 같은데

글 잘 보고 갑니다! 팔로 해요 :)

감사합니다! 맞팔했어요~ 자주 소통해요 :)

잘 정리하셨네요. 한 눈에 다 보이니...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고또 받은 게 보이니 신기합니다.

말씀 하신 대로
너무 고팍스한테 매이지 않았으면 해요.
열심히 하다보면 인연이 닿더라고요.

감사합니다^^
열심히하면 뭐든 따라들어오게 되어있죠ㅎㅎ 고또같은 행운도~

이렇게 정리된 글을 보니 생각보다 노력 많이 하시겠구나 싶네요. 보팅액도 물론 큰데, 노력해주시니 받는 스티미언 입장에선 감사하네요~~:)

그러게요 받는 입장에서 감사하죠 :)
받는 사람이 워낙 많다보니...상대적으로 노력을 안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열심히 하고 계십니다ㅎㅎ
보팅파워 조절해서 더 많은 포스팅에 보팅하는 것도 좋아보여요~!

You received 2.45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3 on 2018.05.23. Congrats!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4056.77
ETH 2654.41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