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트렌드로 살펴 본 2017년 | 글로벌 이슈에선 역시 ‘북한’이 관심사였다

in #googletrends7 years ago

googletrends_top.png

구글 트렌드가 작년에 비해 2017년 트래픽이 많이 증가한 검색어를 분야별로 나누어 발표했다.

googletrends_1.png

박근혜(탄핵)과 문재인(대통령 취임)이 많이 증가한 키워드로 나타나고 있다. 2016년 가을부터 2017년 한 해 동안 우리 사회의 많은 부분에서 ‘박근혜’란 단어를 빼곤 설명이 되지 않을 것이다.

온 국민이 박근혜 탄핵 심판과정과 ‘박근혜-최순실’ 구속 및 재판경과에 일희일비했으며, 적폐청산이 큰 화두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아직도 진행 중이다. 청산은 단호하고 확실하게, 그리고 불가역적으로 해야 한다. 일제청산이 이루어지지 않아 우리 사회는 아직도 그 적폐의 모순에 갇혀있듯 말이다.

새 대통령은 새로운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고 70%의 국민이 이를 지지하고 있다. 적폐청산을 정치보복이니 ‘내로남불’이니 하며 어깃장을 놓는 ‘앙샹레짐’세력이 있으나, 해방 후 국가건설이 우선이니 하면서 일제 부역자들을 중용했던 실수를 또 저질러서는 안 된다. 단호하지 않으면 뿌리를 뽑을 수 없다.

2017년 글로벌 이슈는 무엇이었을까? 뉴스 부문에선 비트코인이 2위 북한이 4위다.

googletrends_2.png

구글 트렌드는 국가별 주요 키워드를 발표하고 있다. 중국엔 구글이 진입하지 못하고 있어서 빠졌다. 미국, 일본, 유럽은 물론 캐나다도 급등 검색어 상위에 ‘북한’이 있다.

googletrends_3.png

호주야 북한 미사일 사정권 안이니 관심이 많을 것인데, 아랍에미리트도 북한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googletrends_4.png

내년엔 좋은 일로 북한이 주목받았으면 기대해 본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1006.67
ETH 2417.79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