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ua 임대가 많이 줄었네요

in #gomdory6 years ago (edited)

https://steem-ua.com/stats

@steem-ua 임대가 많이 줄었습니다. 한때 50만을 넘기면서 @busy.pay를 위협하다 현재는 30만대로 내려왔네요.

어찌보면 전체임대금액보다 보상에 더 큰 영향을 주는 1인당 평균 스파역시 350수준으로 감소했습니다. 한때 500도 넘었던 것 같은데. 이 수치가 높으면 높을 수록 개개인에게 이득이 되는 것인데 그만큼 고액임대(기부)자가 줄어들었습니다. 고액임대자셨던 한국분 한명도 회수하셨네요. dclick으로 갈아타신건가ㅎㅎ 아무래도 요새 kr대세는 @dclick이니까요ㅎㅎ

steem-ua입장에서는 아쉬울 수 있는게 한창 임대가 잘 늘어가다가 HF20의 초기 RC부족사태때 줄줄이 많은 사람들이 회수를 했거든요. 타이밍이 안 좋았던 것 같네요. 그리고 이런 게 다 대세, 흐름같은게 있어서 한번 줄기 시작하면 특단의 대책없이 다시 확 오르기는 사실 힘들죠. 또한 RC를 통한 무료계정 생성을 위해 적절히 본인 스파를 유지하는 경향도 생겼을 것 같습니다. 현재 5000스파 가량있어야합니다.

아무튼 steem-ua 임대가 줄면서 그래서인지 요새 보팅을 보면 (예전에도 어느정도는 그랬지만) 상당히 랜덤해진 것 같아요. 가끔 확 많이 줘서 붙들어두려는 듯한 느낌?ㅎㅎ

특히 @utopian-io와 협력관계인데 관련 보팅을 하기 전후가 보팅금액 차이가 가장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애초에 매라운드 돌때의 타이밍에 따라 포스팅순위가 너무 sensitive하게 결정될 수밖에 없는 구조적 문제가 있긴합니다.
포스팅 랭킹 평가할때 막 작성된 글은 점수가 낮을 수밖에 없고 때마침 적절한 보팅댓글 등의 engagement가 있었으면 올라가고.

물론 아직도 대개는 셀봇 10번한거보다 나은 수익을 가져다 주고 있을 겁니다.

마음에 안드는 점(예: 굳이 순위 보여주기)도 많지만 그래도 잘 운영되었으면 좋겠네요.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

  • 종합랭킹은 원하는 사람만 임대자 리스트에서 공개
  • 포스팅 랭킹(진짜 무의미한듯) 삭제
  • 기타 이래라 저래라 삭제. 굳이 하고 싶음 가끔 한번 하던가.
  • 보팅금액의 편차도 되도록 줄이고 (아마 많이 못 줄이는게 너무 편차가 없으면 결국 보팅풀이라는 이야기 듣게 될테니 못하긴 할겁니다ㅎㅎ)

결론: 랭킹 굳이 공개해서 보여주지 말아라ㅎㅎ

Sort:  

제가 회수를한 진짜 이유는 스팀-ua가 추구하는 바가 이번 HF20으로 조금 모호해졌기 때문이에요~

많은 미노들이 UA로 임대하고 스파가 적더라도 자신의 새로운 명성에 맞게 적절한 보상을 임대하지 않고 활동할 때보다 더 받아가고 그러면서 더 재미붙이고 더 성장하는 그런 그림으로 많은 미노들의 스파 임대를 기대했는데.. 실제로도 그랬었고.. 근데 HF20이 올라가면서 미노 계정에서 그나마 있는 25~250 스파를 내어주고 나면 RC가 없어 활동을 못하게되는 딜레마가 빠지게 되는 그림이라.. 하드포크 이후 한달 조금 못되게 지켜봤지만 추후 방향성에 업데이트도 없고.. 큐레이션 보상에 대한 활용방안도 물어도 대답이 없어 일단 회수했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한국의 SMT 디클릭이 대세이기도 하구요 ㅋㅋㅋ

ㅎㅎ 혹시나 부담되실까봐 일부로 누군지 안적었었는데ㅎㅎ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근데 이때 보다 알게되었는데 한국분들이 몇분 더 계시긴하더라고요.

사실 하드포크때도 공지한번없고 등등 좀 실망스러운 부분이 많죠^^ 흐름이 전반적으로 나빠진듯. 본인들도 힘이 좀 빠진듯한 느낌. 물론 또 뭔가 커다란 업데이트를 준비중일수도 있겠지만ㅎㅎ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성장 포텐이 있다라면 아픈만큼 성장할테니 회수도 일종의 전략이에요 ㅋㅋㅋㅋ

곰돌이가 @jaydih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9을 보팅해서 $0.004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951번 $14.113을 보팅해서 $12.450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악 잘못해서 gomdory를 첫태그로 넣었네요ㅠㅠ 빼지도 못하고ㅠㅠ 어라 게다가 gomdory보팅 타이밍에 딱걸려서 15분 안지났는데도 이녀석이 보팅하고 갔네요ㅎㅎ

저는 steem-ua 처음에 임대를 했다가 자꾸 댓글로 니 순위가 떨어졌다고 나오는거에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임대회수했어요 ㅎㅎ

맞아요. 처음에 좀 재미로 그러다 말줄 알았는데 특히 임대자 경우 순위가 공개적으로도 나오니까 영별로인거 같아요. 본인들은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한다는 것을 모르는 것인지. 최소한 선택할 수 있게끔은 해야할텐데.

제가 딱 50스파를 임대했는데
보팅이 안오는거에여
그래서 델리게이트 명단 보니까
다들 50.01 50.02
이런식으로 임대했더라구요.

그래서 안되는건가 싶어서
0.1SP 임대하니까 오류가 자꾸떠서
너무 적은가 하고
1SP를 더 임대했는데

알고보니 50SP는 돌아오는 중...
ㅋㅋㅋㅋㅋ
너무 멍청멍청했네요.
임대라는걸 처음해서...

Dclick 임대는 너무 큰 분이 많아서
steem-ua 먼저 100SP 채우고 시작하려고해요.

steem-ua 글이 적었는데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임대관련해서 흔히하는 실수죠. 차라리 임대툴들에 이미 임대된 내역이 있으면 해당 경고를 띄워주면 좋을텐데ㅎㅎ

.1 이런건 이자붙어서 그렇고 50만 하셔도 잘되야해요. 단 일주일에 2번이니까 50이면 이론적으로는 5일지나서 해주기 시작할수도 있는거에요ㅎㅎ 근데 보통은 새로 시작할때 기분좋으라고 바로 한번은 해주는 것 같기도 하던데 운이 없으셨나보네요ㅠㅠ

요즘 얘네들이 좀 힘들었나...
근데 제 점수대에서 보팅 받는거 보니
하루 글을 10개씩 셀봇하는거보다
100SP임대가 더 이득이더라구요.

운이 좀 좋았다면야 ㅜ ㅜ 아쉽

임대자의 실수라기에는 프로그램 개발자가 배려를 덜 한 거죠. 님의 의견처럼 이미 임대한 내역과 이번 임대에 따른 실제 임대 내역을 알려 주는 경고가 있어야 하죠.

그러게요. 보통 개발자들이 친절하지가 않아서ㅎㅎ 이것도 탈중앙화의 오픈소스 시스템의 한계인거 같고. 정말 회사주도적인 일이면 적어도 이런부분은 더 직관적으로 잘할텐데ㅎㅎ

대신 또 이런저런 다양한 툴이 나오는건 장점이기도 하고.

HF20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보팅 금액이 크게 줄어 많은 분들이 임대스파를 회수했죠. 저도 그걸 고민했는데, 최근들어 보팅 금액이 늘어나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네 회수할까봐 가끔 랜덤 몰아주기하는거 같은 느낌이에요 왠지. 정말 포스팅 보팅금액이 왔다갔다ㅎㅎ

그래두 스팀유에이도 잘 지속되길바래봅니다..디클릭도 흥하구~

네 잘되면 좋죠. 아무래도 이런 기본(?)보상 챙겨주는거라도 좀 있어야ㅠㅠ

Hi @blockchainstudi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114 which ranks you at #311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13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1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6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여전히 모르는거 투성이네요 전 ㅡ ㅡ;
배워라 익혀라~~~
1E5FB121-77B6-4AED-BC1D-FD1504132EF5.jpeg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