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방이야기] 밭을 정비하고 있습니다.

in #gb-story7 years ago


이미지를 제작해주신 @weee작가님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밭을 정비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를 올해 부터 그물도 치고 제대로 좀 키워보려고 했더니...걸리는것들이 많네요....열심히 해야하는데...직장생활을 병행하며..... 시간의 한계는 있네요...ㅠㅠ

비가 와서 땅이 물러 몇 주 전에 하기로 했던 작업을 드디어 어제부터 시작했습니다. 하루전에 연락이 와서 급하게 그날 저녘에 작업이 시작되면 버려질거 같은 왕겨를... 블루베리에 후다닥 깔아주는 작업도 했습니다만...혼자서는 역부족이라..... 조금 밖에 못했습니다..ㅎ

IMG_3114.jpg
이렇게 작업등 켜놓고 밭일을 하는 놈은...저 혼자일듯...;;;;; 회사를....그...만....두지 않은이상..... 어찌되었든 날은 지나가고 굴착기는 왔습니다.

IMG_3117.jpg
게으른 주인으로 인해 놀고 있던 밭에 풀만 무성했는데.... 다 밀어버리고 파쇄석을 깔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수로를 정비하기로 했죠... 이 작업이 크네요.... 물이 생각보다 많은데..항상 수로가 차고 무너지고, 배수가 잘 안되서 다 정비하기로 했습니다.

IMG_3121.jpg
2년 전에 집 지을 당시에 작업을 정말 잘 해주셨던 기사님의 연락처를 저장해두었다가 또 부탁을 했습니다.

IMG_3124.jpg
한쪽에 방치되어 키우던 철쭉 무궁화를 밀어버렸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잘 키우고 싶었으나.... 인력값이 더 나올거 같아 과감히 묻어버렸습니다. 나중에 좋은 묘목 사다가 꾸며야겠습니다....ㅠㅠ (눈물이 납니다.....)

IMG_3126.jpg
IMG_3128.jpg
요런 돌을 한 4차 정도 주문해서 수로쪽으로 이쁘게 정비를 하기로 했습니다.

역시 이래서 전문가를 써야하나봅니다.
IMG_3155.jpg
돌 쌓는 속도가 짱입니다.!!

IMG_3156.jpg
IMG_3159.jpg
깔끔하게 수로가 정비 되고 있습니다.

IMG_3144.jpg
중간에 이렇게 물 웅덩이가 마치 엿못처럼 제정비되고.... 이렇게 보를 만드는 이유는.... 물을 쓸 목적도 있지만.... 흙쓸림이나... 비가 많이 올때 유속 조절 때문이기도 하죠.... 생각 이상으로 이쁘게 만들어 졌습니다...

IMG_3147.jpg
이렇게 잘 쌓아졌습니다. 지금이야 작업중이니 밑으로 물을 보내고 있지만. 최종 마무리는 몰탈로 구멍을 다 매우고 보를 넘어 물이 흐르게 설계되어있습니다.

IMG_3146.jpg
보를 넘어 떨어지는 곳에도 돌로 마감해서 흙이 패이지 않도록 해준겁니다.

IMG_3153.jpg
드론으로 형이 찍어줘서 멋진 공사사진을 득했네요. 윗밭 아랫밭으로 나눠져있는데..아래는 블루베리를 키우는 중이고...위에도 앞으로 좀 늘려볼까 합니다.

아랫쪽에도 보를 하나 더 만들어서 물을 좋아하는 블루베리에게 줄 용도로 쓸예정입니다. 다슬기, 미꾸라지, 개구리...등등 많이 살아서... 우리 아이들 생태체험장 되겠네요....

완성될 날이 기대됩니다.

마침 오늘은 비소식에 오전만 작업을 하고 가셨는데... 비가 적당히 와서 밭으로 물이 들어오는지 안오는지 지켜보면 될거 같네요... 할일이 태산인데...하락장에 일을 벌려....걱정이네요...ㅠㅠ

스팀, 스달 가즈아!!!!!!!!!

golbang700.png

Sort:  

우와 엄청난 농사를 지으시는군요.
농사가 아니라, 농업경영이라고 해야 할 듯..

옛날 누군가가 생각이 납니다.

시대는 엄청나게 변하고 있음을 느낍니다.
공사 광경을 드론으로 촬영도 다하고, 그것을 올리기도 하고요..

농사라고 하기엔 뭐가 없네요 ㅋ 아직은 그냥 취미정도겠네요 ㅜㅠ

i followed you @a-0-0

대공사 치르셨네요! 뒤에는 땅 개간도 따로 하실건가요?

후훗... 저는 파쇄석으로 다 깔 예정입니다. 그러고 잡초매트를 다 깔겁니다.... 풀뽑느니...그렇게 할겁니다. 그리고 화분으로 모든걸 키울 예정입니다.ㅋ

아하 !! 땅을 개간하실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생각해보니 그냥 저기에 매트깔고 화분 규격도 여러가지 있으니 꾸미면 되겠네요 ㅋㅋ 개간이라는게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니까요 농사지을 땅은 아니니까 개간하다가 힘들어서 쓰러지는 것보다는 그 편이 더 빠르고 약간이나마 품이 덜 들 것 같습니다 .

서우,찬우가 커가면서 놀수있는 훌륭한 놀이터가 되겠네요^^

훌륭한 놀이...터 보다는...저좀 졸업 시켜줄 정도로 뭔가가 되었으면 좋겠네요..ㅋ

와우 ㅎㅎㅎ 시간 지나면 엄청 이쁠것같네요 ㅎㅎㅎ

이쁘게 만들어야지요......

우와 블루베리....!! 저희 집에도 몇 그루 있습니다.
키우기가 정말 까다로운 것 같아요.
드론이 찍은 사진은 정말 멋진걸요~
올 해 블루베리가 주렁주렁 알크게 달리길 바래보겠습니다!

음...전 그냥 가지가 좀 상해도 키우고... 씨알이 작아도 키우고 하다보니까.... 별로 어려운지는 모르겠어요.... 상품으로 만들려면 어렵지만..... 일단은 배우는 심정으로 죽이지만 말자!! 입니다.

블루베리가 산성도를 맞춰줘야 한다는데.. 그것도 어렵고..
열매가 맺혀도 시중에서 파는 녀석들보다 곱절이상은 작은 애들만 열리더라구요.
맛도 엄청 시고..ㅎㅎ 그래도 맛있지만요~

아.. 산성도는... 사실 맞춰주면 생육이 좋은건 맞는데 정확히 안맞춰도 잘 열리고.. 크기를 키우려면 꽃 필때 필요 이상으로 많은 부분은 꽃을 제거해야합니다. 결국 많이 작게 열리냐, 크게 적게 열리냐인데....

그리고 사실 시중에 파는 것 같은것은 종이 큰 종입니다....ㅎㅎ 종의 한계는 있습니다.

와우~큰 공사를 하셨네요. 일하랴 애보랴 농사하랴 스팀잇하랴 몸이 열개라도 부족하시겠어요. 건강 챙기면서 하세요. 끝에 드론으로 찍은 사진 멋집니다. 스케일이 다르네요.

공사는..오히려 맡기는거라....쉬운데..풀뽑는게 더 힘들어서....돈을 쓰기로했습니다...ㅠㅠ 지출이 너무 큽니다....수익나오는것도 아닌데..엉엉....

우와!! 대박!!! 골방님!!!
뭐가 이렇게 부지런하십니꽈!!!
대박!!! 골방님의 부지런함을...배우고 싶어요!! ++/
다음에 초대해주시면...... 아이를 데리고 놀러가보고 싶네요 +
+/

부지런하다기보단...그냥 저질러 놓으면..수습해야되서...어쩔수 없이...움직입니다.... 극도로 게으릅니다.원래....;;;; 초대해 드릴게요... 계획은 원두막도 하나 만들려고 하고있습니다..ㅋ

대박 멋집니다. 애들이 커서 좀 도와줘야 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겠네요~^^;,

하하...우리 아들들이 도와주려면..한 오년 남은거 같네요...ㅋ

여윽시 뭐든 전문가가 최고죠.

그렇습니다. 여러분 전문가를 써서 제대로 하는게 아끼는겁니다...전 몇번을 이렇게 손대는지...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2221.65
ETH 2424.80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