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등_나이권력이 가득한 회의

in #gaslight6 years ago (edited)

요 며칠 일을 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했다. 

내가 정말 좋아 하는 일이었고, 계속 했으면 좋겠다고 느끼고 있으면서도 

빨리 그만둬야  행복할거라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회의가 끝나고 친구들에게 농담으로 계속 이야기했다.

"다음 생에는 바로 40대로 태어나야겠다."


내가 겪고 있는 문제 속에서는 내가 어리기 때문에 겪는 고충들이 너무도 컸다.

나보다 나이가 많다고 하는 사람들은 

본인들이 할 수 있는 일임에도 나에게 시키고 본다고 생각했다.

그런 나이 권력이 너무도 싫었다.


많은 고민이 필요한 일에서는 

기존에 내가 하고 있는 것을 고려하지도 않은 채

내가 어리기 때문에 키워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

이 일을 하면 충분히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나의 의견은 묻지도 않고 나에게 그냥 그 일을 도맡으라고 했다.

나에게 정말 도움되는 일들이라고 했다.


상황을 무마하고  싶어서 내가 자꾸 웃으니,

나에게 웃을 상황은 아니죠라고 못 박았다.

나의 웃음은 보기 싫으면서 

왜 나를 향해 일을 강요하는 것들은 보이지 않는지 화가 났다.

 

시간이 지나고 그 자리에서 아무 말 못하고 

웃기만 한 내가 너무 한심해서, 자꾸 울컥했다.   



Sort:  

답답한 상황이네요..

#kr 태그를 달지 않으시면 한국어 사용자에게 글이 잘 노출되지 않습니다. 이번 글은 #kr-youth 태그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스팀잇에 익숙해지실 때까지 #kr-newbie 태그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r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태그 목록은 @myfan 님의 태그 정리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지스팀잇 가이드북 을 보시면 앞으로 스팀잇 활동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너무 감사해요,, 어떻게 이용하는지 모르고 그냥 글부터 적고 봐야지 하고 있었는데,,ㅜㅜㅎㅎ 좋은 팁입니다!

@yellowlayout, congratulations on making your first post! I gave you an upvote!

Please give me a follow and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garding commenting and spam.
(tl;dr - if you spam, you will be flagged!)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644.49
ETH 2625.45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