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담재무설계 그 0번째 이야기

in #fp6 years ago

안녕하세요^^
솔직담백하게 일하는 [솔담]입니다.

재무설계에대한 질문과 답변, 오해와 해명, 진실과 거짓 등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고 너무도 잘못 알고계신분들이 많아서

재무설계의 진면목을 알아가실 수 있도록
주간코너(?) 하나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솔담재무설계 그 N번째 이야기} 시리즈인데요.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첫번째 주제이자,
제가 이 코너를 개설하고싶다는 생각을 하게 해준 계기였죠.

바로 얼마전에 한가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본인이 직접 제게 요청해온 질문은 아니었고,
제 고객의 지인분이 물어봤다며 제게 말씀해주신 내용입니다.

처음엔 질문의 내용을 그대로 캡쳐해 올리려 했으나...
중간중간 거친 표현이 많아서(^^;) 그냥 올리기엔 독자분들이
좀 거북하실 것 같아서 제가 단어들을 좀 정리해봤습니다.

Q1. 유료와 무료의 차이가 무엇일까요?
Q2. (둘 중에)어떤게 좋을까요?
Q3. 상품권유 하지 않는 무료재무설계 추천좀 해주실래요?
Q4. 유료재무설계를 받는다면 얼마정도 내야하나요?!
Q5. 계속 돈을 벌텐데 한번만 하고 끝나는 건가요?

등등...
유료 재무설계를 통해 상담과 관리를 진행하고있는 제 입장에서는
일 시작했던 초반부터 지금까지도 꾸준히 받고있는, 꽤나 친숙(?)한 내용들이네요.
(이 글덕에 질문 받는 횟수가 좀 줄어들려나 ^^;)

이 글에 모든 질문에대한 내용을 작성하기보단
질문을 테마별로 나눠서 3개의 글로 다루려합니다.

  1. 유료와 무료의 차이
  2. 솔담 재무설계사의 권고사항과 비용
  3. 재무설계의 과정
    다음 포스팅글들로 위 3가지 질문에 대해서 답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돈' 때문에 걱정하는 날이 없어질 그날까지
솔직담백하게 일하는 [솔담]이 함께 하겠습니다.

Sort:  

재무설계 힘들지요. 잘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스팀잇 시작해서 정신이 없는데.. 가장 첫 댓글로 힘을주시네요 ㅎ

잘 가르쳐드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FP로써의 신념을 담은 글들을 작성할 예정이라서
FP가 어떤 분야인지는 아실 수 있으리라... 희망해봅니다

어쪄다 보니 첯번글이 되었네요. 즐거운 스티밋되세요.

환영합니다~팔로우 하겠습니다 ^^ 스팀잇 가입과 알아 두셔야 할점들 간단하게^^
일단 1.팔로우먼저50-100명한다2.그리고 글을쓴다(이전에 글 써봐야 잘 노출이 안된다)3.보팅은하루에10~15 회정도만보팅 80%유지 4.다른사람 보팅 할때는 30분이상 지난 글에 보팅을 한다( 바로하면 보팅수익없음)5.제목 오른쪽에 온천 표시 안 나오도록, 1스팀이 1USD 이상일 때 보상은 50:50으로 설정6.댓글소통을 많이하라 스팀잇을누벼라~!!

오호...무슨내용인지 아직 잘 이해가 안되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하러 갈게요!

하나하나 배워 나가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