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댁요리/ 참치쌈장 만들기

in #food6 years ago

안녕하세요 @vanilla7 입니다.

요즘 건강식단에 많이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위장과 항암예방에 좋다고해서 양배추를 자주 먹으려고 노력하고있어요

몸에 좋은 음식들은 대부분 왜 맛이 없는지..;;
요즘 이 몸에좋은 음식들을 맛있게 먹는법을 찾게 되는 것 같아요.ㅎㅎ

오늘 요리한 메뉴는 백주부에 참치쌈장입니다~~^^

재료
송이버섯, 참치1캔, 양파, 대파, 쌈장, 청양고추, 고추장, 다진마늘

IMG_8049.jpg

IMG_8053-tile.jpg

먼저, 참치 통조림의 기름과 대파를 후라이팬에 달달~~볶아줍니다.

IMG_8056-tile.jpg

대파 향이 나면 송이버섯, 청양고추, 양파를 넣고 같이 볶다가 반컵양의 물을 넣어줍니다.

IMG_8060-tile.jpg

고추장 2스푼, 쌈장 2스푼, 다진마늘 1스푼과 참치통조림을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국물을 졸이면 완성입니다.^^

IMG_8072.jpg

IMG_8074.jpg

무엇보다 씹는감이있어서 심심하지 않게 먹을수 있는것 같아요~~!ㅎㅎ

간단해 보이는 요리도 재료 손질하고 요리하는데 손이 많이가더라구요~
아직 요리초보라 그런지 수많은 음식들을 금방 뚝딱하시는
어머님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Sort:  

참치쌈장은 저한텐 생소한대 맛있겟네여ㅎㅎ 맞팔가능할까여?

네~~ 팔로우 했어요 방문감사합니다 자주 뵈어요~~^^

ㅎㅎ 감사합니닿ㅎ저두 팔로우완료!

요런 ..내용 참 좋아요..리스팀 할게요..감사합니다.

우왓~!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즐거운 하루되세요~~!

제가 좋아하는 재료들이 다 들어있네요!! 참치쌈장 넘 유용할 것 같아서! 요거 기억해둘게요^^

네~~기억해두세요~!ㅎㅎ 양배추를 좀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것 같아요^^

새로운 뉴메뉴네요.
아주 맛있을 것 같아요.
한 번 시도해 봐야 겠는데요.^^

네~ 시도 해보세요~~ㅎㅎ 양배추랑 같이먹으면 건강에도 좋답니다^^

우오 이런건 처음보는데 세상 맛있어 보이네요 ㅎ 참치를 좋아해서 이렇게 먹으면 밥도둑일 것 같아요!!

엇~!저도 참치 넘나 좋아해요~ 참치는 어떤요리에든 다 잘어울리는것같아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네~ 방문감사합니다~^^
이벤트 알려주시다니~확인해볼게요.!!

참치쌈장은 처음봐요! 오... 괜찮은 방법이네요.

참치가 어디들어가던 다 맛있더라구요~ㅎㅎ 한번 시도해보셔요~~^^

쌈장을 집에서 만드시다니!! 저도 건강을 위해 함 도전해봐야겠어요 ㅋㅋ

네~ 도전해보세요~!ㅎㅎ양배추를 좀 더맛있게 먹을수 있는것 같아요 ㅎㅎ

고기를 볶아서 넣은 쌈장은 자주먹어봤는데 참치는 또 새롭네요!!ღ'ᴗ'ღ

미역국이나 김치찌개도 고기대신 참치를 사용해도 맛있더라구요~^^

이런것도 하시고 잘 하시는걸요 ^^저는 주부 5년차 아직도레시피 펴놓고 해요^^

아이구~ 칭찬감사합니다 ^^ 저도 자주하는거 말고는 레시피보고하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016.64
ETH 3498.86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