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22. 정말 따라 할 수 있는, 초간단+완벽.. "딸기스무디"

in #food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kt1 입니다. 나른한 오후,, 오늘도 날씨가 완전 100점 인데, 나들이는 다녀 오셨나요??

평소 과채주스나 과일을 먹는 것을 워낙이도 좋아라 하는지라, 믹서, 핸드블랜더, 휴롬 등 갈거나 과즙을 낼 수 있는 주방기기들을 언젠가 부터 하나씩 사더니, 점점더 욕심을 내어, 이젠 성능좋은 블랜더(보통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강력 믹서 같은..)까지도 욕심이 납니다. ㅎㅎ, 하지만, 과일 갈아 먹겠다고, 수 십만원을 투자하는 것은 아직 제 수준에서는 용납이 되지 않네요.

  • "중요한 메세지"

최근 꽂혀 있는 이재성박사의 컬럼을 보다 보니, 주스는 치아가 없는 영유아나, 씹어 먹는 것이 어려운 노인층에나 권하지, 튼튼한 치아가 있다면, 가장 좋은 것은 과일을 그대로 먹으면서 섬유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시중에 파는 음료의 99%가 엄청난 량의 당(설탕 등)을 포함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물 말곤 마실게 없는건가 싶기도 합니다.


  • "만들어 볼까요~"

어째든, 스무디를 만드려면,~ 우유? 요구르트? 과일? 이런 재료 보다, 얼음이 필요 합니다. (여기서 커피 전문점이나, 음료 전문점이 가정과 차이가 날 수 있는데, 얼음을 곱게 갈려면, 언급 드린 수십만원의 파워 블랜더 들이 있어야~ 비슷한 모양새도 나고, 식감 좋게 갈아 진다는 사실이.. 막막해집니다. )

하지만, 그런 이유 때문에 못할리 없죠.. 몇 만원 수준의 집집마다 있을법한 믹서기면 충분합니다. 아니면 핸드블랜더도, 가능을 하지만, "다다다다다~"하고 위로 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 합니다~


재료

  • 냉동딸기 한주먹
  • 유유 150ml 또는 요구르트 2개 쯤 (필요에 따라 물 추가)
  • (선택사항) 꿀 또는 아가베시럽같은 달달한~,, (설탕 넣으면 잘 안섞입니다~, 요구르트를 사용하는 경우 이미 엄청난 양의 당류가 들어 가니, 꿀을 넣지 않아도~ ^^)


얼음 없이 완벽스무디를 구현해 내기 위한 Tip은 냉동 딸기 입니다, 녹이거나, 뭐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그래도 살짝 물에만 헹궈서 바로 사용합니다.

간단하죠~ ^^, 자꾸 잔소리가 늘어나는데..ㅎㅎ( 냉동딸기는 마트에 보면 보통 1kg 당 만원을 하지 않습니다. 국내산이든 수입산이든 말이죠. 국내 유통되는 과일 중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과일이 있다? 없다?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완전히 제거는 어려워도, 흐르는 물에 세척 하는것만으로도 80~90%에 가깝게 제거 된다고 합니다. 만약, 죽어도 싫다고 생각하지면, 정말 무농약제품을 찾아 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찾기도 쉽지 않고, 가격이 좀 더 비쌀 수 있습니다)

1 kg의 딸기면, 사진 속의 컵으로 15잔은 넉넉히 만들 수 있는 분량이랍니다~
물 잔뜩 타고, 시럽 한가득인 음료도 가끔 필요 할 때가 있지만, 주말 오후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셔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delicious food fella, yum, yum, yum, upvote and resto,
please visit my blog i need help mu kawan do not forget upvote 100% my post there is no upvote.

I also really like the food you post.

오 저도 블루베리 저렇게 자주 먹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저렇게 먹었어요..
차이점은 저는 설탕을 떄려 넣어요 ㅋㅋ

맛있어 보이네요 :)

맞아요~ 요구르트와 함께 갈면 굳이 달달한거 추가 안해도 되더라구요^^ 저희집도 여름에 자주 해먹는 음료랍니다 ㅋ

우와~~~ 짱이에요~~
(독백) 아깝다... 내가 할걸... 씩씩씩😋

제목을 바꿔봐야 겠어요.^^
"상여자 로사장님도 인정한 더 심플레시피" ^^

회사로 나들이(?) 왔어요~ ㅋㅋㅋㅋㅋ
냉동딸기 없음. 우유, 요구르트 없음...선택사항 없음.... 소주는 있음^^

퇴근길에~ 들러사~ 냉동딸기 사보셔요~.. 달달함을 좋아 하시면~ 우유보다 요구르트를~ ^^; 혹시 소주 석잔 같이 넣으면 달달한 "살얼름~딸기소주" ^^; 어떠세요~ ^^ (농담아니에요~ ^^)

@fur2002ks 님 덕분에~ 자주 미소짓게 되서 항상 많이 감사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kt1님, 정말 시원하고 맛있을 것 같네요 ㅎㅎ 참 저는 그러고 보면 음식만드는건 정말 소질이 없는 것 같습니다 ㅋㅋ 잘 보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우왕 ㅋㅋ 스무디 색깔이 너무 고와요. 아직 집에서 한번도 스무디 만들어본적이 없는데^^; 항상 @skt1님 포스팅을 보고 반성하게 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804.67
ETH 2444.00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