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ode 13. 수제 메로골드 자몽청 만들기

in #food7 years ago (edited)

Episode 13. 수제 메로골드 자몽청 만들기

시리테이블 그림.jpg


#1


오랜만에 맛있는 수제청을 만들었다.
예전에는 취미로 제법 자주 만들었었는데 요즘은 흥미가 떨어졌나보다.
장보러 마트에 갔다가, 메로골드 자몽이라는 것을 발견하고선
그것도 40% 할인한다는 거에 끌려 바로 카트에 담아 가지고 왔다.

주황빛 자몽만 알고 있었는데 메로골드 자몽이라니 더 특별해보이고 더 맛있어보였다.
알고보니 오렌지와 레몬이 콜라보되어 만들어졌다고 한다.
예쁜 초록빛 가득안고 있는 이 메로골드 자몽에 취향저격되어
나는 메로골드 자몽청을 만들기로 했다. +_+


#2


[만드는 과정]

1.jpg

푸르딩딩 메로골드 자몽이들

2.jpg

스티커를 떼어 큰 볼에 담고

3.jpg

베이킹소다 흩뿌린 물에 10분 샤워시켜준다

4.jpg

그 사이 유리병은 뜨거운 물에 소독한 뒤 햇볕에 말려준다.

5.jpg

깨끗한 자몽을 4등분으로 쪼개어

6.jpg

커팅하기

7.jpg

다음 중요한 과정~!!
바로 과육과 껍질을 분리하는 과정!!
껍질은 너무 두껍기 때문.
그리고 자몽의 씨가 들어가면 쓴맛이 나므로 씨도 꼭 제거해야 한다는 사실!!

8.jpg

바깥껍질은 따로 모아 화장실앞에 두면 방향제효과로 좋고
안쪽껍질은 그냥 버리면 된다~!

9.jpg

자몽과 설탕의 비율은 1:1로 준비하여 설탕을 넣는다

12.jpg

그리고 중요한 과정은 꿀 5스푼을 넣어주는 것

11.jpg

13.jpg

마지막으로 랩을 덮고 하루동안 실온에 두어 설탕을 녹인다

14.jpg

#3


설탕이 녹으면 유리병에 차곡차곡 담는다.

16.jpg

메로골드 자몽 수제청이 완성되었다.

15.jpg

탄산수+얼음+자몽청3스푼
따뜻한물+자몽청2스푼

레시피로 만들어먹으면 맛있게 자몽에이드, 자몽차를 즐길 수 있다. +_+




follow me!

@siritable

Sort:  

맛있어보입니다 !
메로골드 자몽 신기하네요 !!!
컷팅한 모습이 아주 이쁘네요 ...!!!

저두 첨에 그런느낌으로 구매했어요 +_+~
이쁘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이거슨... 파세요!! 먹고 싶어효!!

앜ㅋㅋㅋ클락님이 사주시는거에요?! ㅋㅋㅋㅋㅋ 말씀 감사합니당 ^^

자몽수정청 너무 맛있어보여요^^
저도 집에서 만들어 봐야 겠어요~ㅎ

모카님~^^ 주황자몽보다 더 맛있는것 같아용 ㅎㅎ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_+~

어쩐지 이렇게 보면 뚝딱뚝딱 나오는 거 같은데 왠지 제가 집에서 하면 엉망징창이 되는. ㅠ

사진도 사진이지만 저는 시리님의 글이 참 좋아요. 담백하고 군더덕이 없는 시리님의 글일 읽고 있으면 제 마음이 정돈 되는 기분이예요. :)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D

초코님~~ 이런 과분한 칭찬을 주시다니~~ 너무 감사드립니당~ ^^새해부터 이런 복을 주시다닝~ ㅎㅎ
물론 한참 부족한데~ 좋게 봐주시니 부끄럽기두 해용~++~
저는 잔잔하면서 달콤한 느낌의 초코님 글 넘 좋아해서 초코님 팬인거 아시죵~~ ^^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ㅎㅎ 굿밤되세요 +
+~~

벌써부터 침이 고이는 이유는 뭘까요 ㅠ_ㅠ
ㅋㅋ
몸에 좋은 청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시리님!

앜ㅋㅋㅋ반언니+_+ 고마워요~~ ㅎㅎ 언니두 감기걸리시지 마시구 건강하셔야해요~~ !!!

푸르딩딩한 메로골드자몽 이쁘기도 하여라. +_+
시리님 손만 거치면 뭐든 예뻐지네요
한잔 마시면 감기도 물러 갈거 같아요 ㅎㅎ

이거 감기에도 디게 좋지않나요??? 요즘 완전 감기 유행해서 다들 골골하던데... 주위에 저빼곤 다 감기...ㅠㅠ 저는 술을 자주마셔서 감기 안걸리나봐요^^

초록빛 자몽이 있는지 생전처음알았어요!!
저는 자몽 쌉싸래한 어른의맛이라 썩 선호하지 않는데
시리님의 자몽은 엄청나게 맛있어보이네요:)

눈내린 오늘 같은날 따뜻한 자몽하 한잔으로 잠시 여유를 가져보면 좋을 것같습니다. ^^

메로골드 자몽이라는거 처음 봤어요 ㅎㅎ 일반 자몽과 맛이 많이 다른가요?! 오렌지와 레몬이 섞여있다고 하니까 특유의 자몽향이 좀 덜하려나..?! 암튼 껍질이 초록색인게 신기하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702.19
ETH 2490.35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