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연어 스테이크 덮밥 편)

in #food7 years ago

IMG_8714.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여느때와 똑같이 4시 40분 기상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6시가 되기 전 이른 새벽 출근을 하기 위해 집을 나섰습니다.

헉... 그런데...

IMG_8705.JPG

앞이 보이지 않습니다...

안개인지 연무인지 정말 1미터 앞도 보이질 않았어요.

살짝 무서운 맘이 들어

함께 출근하는 천상씨의 팔짱을 끼며

로사: 언니! 오늘 날씨 너무 무섭지 않아?

천상: 난 니가 더 무서운데... 오늘 왜 또 화장 안했어?....

ㅋㅋㅋㅋㅋㅋ 암튼 빈말이라곤 할줄 모르는

계집 女 같으니라구!!!!~~

천상씨 덕분에 아주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 했습니다.

여러분도 어제보단 나은 하루 보내고 계시지요??? ^^

오늘 만들어볼 요리는 연어스테이크 덮밥이에요!~

전 사실 생연어를 먹기 시작한것이 얼마 되지 않았답니다.

그래서 천상씨는 기분이 좋을때면 저를 위해

연어를 간장소스에 조려서 연어조림을 만들어주곤 했어요!~

오늘은 천상씨의 레시피를 사용해서 만들어봤습니다.

IMG_8721.JPG

재료: 연어, 양파

IMG_8710.JPG

소스: 간장 5큰술, 쯔유 5큰술, 물 10큰술

(미리 맛을 보시고 취향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절대 짜면 안됩니다. 졸이다 보면 짜지기때문에

약간 심심한 정도로 맞춰주시면 좋아요!~)

IMG_8706.JPG

하나. 양파는 채 썰어 준비하시고

IMG_8711.JPG

연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소금 후추 간을 해주세요.

IMG_8715.JPG

둘.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양파를 볶다가 소스를 넣고

양파를 졸여주세요.

IMG_8712.JPG

셋. 팬에 기름없이 연어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준 후

소스를 넣고 연어에 소스가 살짝 입혀질 수 있게 해주세요!~

IMG_8707.JPG

밥에

IMG_8708.JPG

양파조림을 먼저 올린 후 위에

IMG_8718.JPG

연어를 올려주세요!~ 끝!!!

IMG_8717.JPG

고독한 미식가 고로상을 떠올리며 밥상을 차려봤습니다.

IMG_8709.JPG

꼬들단무지와 락교, 양배추 샐러드와 보이차 한잔을 준비 해봤어요!~

ㅋㅋㅋ 그럴듯하죠!!!~

IMG_8716.JPG

밥과 양파위에 커다란 연어 한조각을 올려 한입 먹어봅니다!!!~

으아!!!~~~ 제법 괜찮습니다.

아주 간단한 레시피인데 나름 고급진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아마 쯔유가 들어가서 인것 같아요!!~

히히 먹다가 김치를 꺼내긴 했어요!!!~ ㅋㅋㅋ

포스팅 하면서도 그 맛이 떠올라 또 한번 침을 꼴깍 삼켰습니다!!!~

오늘도 로사리아 심플 레시피는 성공적!!!! ^^

행복한 하루 마무리 하세요!!!~ ^^

IMG_6690.JPG

Sort:  

으악~~~~!!
나 연어 완전 사랑하는뎅~♡
먹구싶당 ㅜ0ㅜ

너무 맛잇어 보이네요.ㅎ
연어 좋아하는데
꼭 한번 만들어봐야겟어요.ㅎ

네네 저도 첨 해봤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연어를 센불에 빨리 구워내는것이 팁이에요!!~
맛난 저녁 드셔요!!! ^^

와...진짜 맛있겠네요...

연어도 큼직하니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

^^ 네네 정말 맛나게 먹었답니다!!!
집에서 하는 요리의 장점 양을 맘껏 할수 있는거지요!! ^^
맛난 저녁 드셔요!!

여너여너...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익혀 먹어도 맛있고 덮밥까지...비주얼 진짜 끝내주네요....와우...오늘은 재료보고 읭? 이였는데 결과물은 굉장하네요

ㅋㅋㅋ 재료가 너무 간단하긴 했지요?? ^^
이런것이 진정한 심플레시피지요!!~ 아직도 배울게 너무 많습니다!!
맛난 저녁 드셔요!! ^^

요새 매일 이거 보며 공복을 달랩니다 훌쩍..-_ㅠ

ㅎㅎㅎ 감사합니다 저녁 맛나게 드셔요!! ^^

저녁시간이 아직 한시간이나 남았는데 엄청 배고파지네요ㅎㅎ 그럴듯한게 아니라 음식점에서 나오는 요리같아요 로사님^^ 엄청 일찍 출근하시네요 ㅜ 피곤하실거 같아요 집에서 푸욱 편안하게 쉬세요^^

정말요?? 우부님!!! 칭찬 감사합니다!!! ^^ 우부님도 얼른 퇴근하셔서 맛난 저녁 드셔요!!! ^^

4시40분 기상에...6시전 출근....출근시간이 빠르시거나 집에서 회사가 꽤 먼가요? 다양한 식재료는 어디서 구매하시는 건가요?

ㅎㅎ 나그네님! 둘다랍니다. 멀기도 하고 출근을 일부러 빨리 하기도 하고요!! ^^ 아침 시간을 여유롭게 시작하는게 좋더라구요! 대신 야근따윈 없답니다!!! ^^
요즘은 대형마트에 다양한 식재료가 있어서요! ~ 특별한 곳에서 구매하는 재료는 없는것 같아요 ^^
맛난 저녁 드세요!!!~

저도 침이 꿀꺽! ㅋㅋㅋ 상차림이 단아하고 이뻐요. 남편한테 해달라고 해야겠어요. ㅎㅎㅎ

우와 능력자 배우자분을 두셨네요!!~ ^^

김치에서 빵 터졌습니다.
전 그냥 버터 쬐금에 구워서 아이에게 먹이곤했는데 저 양념장이 탐나네요.
더 밥반찬으로 훌륭할것 같아요~^^
오늘은 이미 저녁반찬 해놔서ㅎ 내일 연어 가즈아~~!!! 해야겠어용^^

ㅋㅋㅋㅋㅋ 전 아직 연어 초보여서 인지 김치가 필요하더라구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 저녁 맛나게 드셔용

nice post sister.. @rosaria
please upvote back sis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9351.18
ETH 2529.39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