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1000+상여자 포차 스팸전과 주먹밥 편)

in #food7 years ago

image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이라 입니다!~ :)

사내 메신저를 통해서

메신저가 왔습니다.

술 한잔 사달라는 회사 동생의 메시지네요.

무슨 일 있나 싶었지만 사내 메신저 인지라

긴 이야기는 만나서 하기로 합니다.

그날 저녁 퇴근 후

회사 근처에선 술도 먹기 싫다는

동생의 말에 따라 우리는

그리 멀지 않은 명동으로 향합니다.

관광객들이 줄긴 했는지

조금 한산한 느낌이 듭니다.

명동에서 나름 핫하다는

루프탑 술집으로 자리를 합니다.

소주 한병을 시켜놓고 무슨 일인지 물으니

그냥 술이 먹고 싶어서 그랬답니다.

하지만 듣지 않아도 알것 같습니다.

이유없이 힘들고 고달플때가 있을테니까요~

아마도 그 친구에게는 그날이 그런날이었나봅니다.

우리는 실없이 웃고 떠들며

별 웃기지 않은 이야기에

눈물까지 흘리며 그날의 시간을 즐겼습니다.

그 아이에게도 저에게도 그 한바탕 웃음으로

풀어질수 있는 피로였기를 바래봅니다.

술을 시키고 안주발을 세우기로 작정한것 처럼

이것 저것 시키던 그 아이는 스팸을 시키더군요..

전 사실 좀 어이가 없었습니다.

술안주로 스팸이라니요.

이 얼마나 돈 아까운 짓인지...

역시 전 요즘것들이 되긴 힘든 모양이에요~

ㅎ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그때 먹었던

그날의 안주를 재현해봤습니다!~

image

재료: 스팸, 깻잎, 달걀, 밀가루나 부침가루

image

하나. 스팸은 알맞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image

둘. 잘라준 스팸은 깻잎에 한번 싸서

image

밀가루- 달걀물 순으로 묻혀줍니다.

image

셋. 노릇하게 구워주면 끝!!

아무래도 느끼한 스팸이니 전 깻잎 한장을

둘러줬는데 훨씬 맛있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완성 시켜놓고 보니

뭔가 허전한 맘이 들어

주먹밥도 만들어봤습니다.

image

재료: 밥 한공기, 김치, 참치, 김

김치는 잘게 썰어 잘 볶아주고 참치가 있다면

기름기를 쫘악 빼서 조금 올려줍니다.

여기에 김가루랑 참기름 한방울이 빠져선 안되겠지요?~~~

image

동글 동글 이쁘게 만들어줍니다.

스팸이 좀 짜니까 밥은 좀 싱겁게 만들어봤어요!~

image

요렇게 해서 먹으니 음... 뭐.. 나름...

하지만 그래도 밖에서 시켜 먹는건

역시나 돈 아까운 느낌인건

확실해요!!~ ㅋㅋㅋ

image

동글 동글 맛있는 주먹밥도 한입 앙~~~

image

스팸전도 한입 앙~~~

스팸의 느끼한 맛을 깻잎이

조금 보완해주니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

맛있는꿈 꾸세요!!~ ^^

image

저도 이쁜 손글씨를 보며 좋은꿈 꿀게요!~

@sunshnineyaya7님 감사합니다!~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하와이 햄버거 정말 맛있어.

성분
스팸 ® 클래식 1 온스 캔
1 (8 온스) 쥬스에 파인애플 슬라이스 수 있습니다.
1/4 컵 크림 겨자 혼합
잘게 썬 마늘 마늘 1 개
원하는 경우 녹색 피망 4 조각
햄버거 빵 4 개, 쪼개림
양상추 잎 4 개
원하는 경우 스위스 치즈 4 조각

역시 짭쪼르니 한 안주에는 맥주가 빠질수 없죠! ㅋㅋㅋㅋㅋㅋ
그간의 포스팅을 둘러보면 대부분이 맥주 안주였다는 불편한 진실...ㅋㅋㅋㅋㅋㅋㅋ

그 불편한 진실을 이제야 아신건 아니지요?? ㅎㅎㅎ

제가 또 좋아하는게 스팸이지 않겠습니까 ㅋㅋㅋ맥주와 먹으면 크으으으~🍺

ㅋㅋㅋ 저에겐 집에서만 허락되는 스팸 안주에요 키키님~~ ㅎㅎ

으아닛 좋은 선배!!

그리곤 안주를 본 뒤 '훗 이게 안주냐 내가 더 맛있게 할 수 있다'고 하시는!!

ㅋㅋㅋ 시호님께 딱 들킨기분입니다. ㅎㅎㅎ
다른건 모르겠고 깻잎 한장 둘렀으니 스팸 안주는 제가 이긴걸로 해주십쇼!!~ ^^

당근 인정이죠 ㅋㅋㅋ 어제 저거 보고 술 땡겨서 간신히 참았...

상여자라시면서 음식을 늘 적절히 노릇하게 굽고
셋팅도 아주 깔끔하고 멋스럽게 하는게
완성 푸드 스타일리스트 같아요^^

주노님~~ 그런 극찬을 해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

스팸과 깻잎 좋은 조합인거 같습니다. 맛도 있을 것 같고요~
술 안주 였다니 술과 함께 먹어도 좋을 듯 하고 ~ 전 새로한 쌀밥에 ㅋㅋㅋ 먹고 싶어집니다. 주먹밥도 너무 맛있어 보여요.
배고파집니다 ㅠㅠ ^^
로사리아님~ 편안한 밤 되시고요~ 행복한 하루 맞이 하세요~

ㅎㅎ 스팸의 영원한 단짝은 흰쌀밥이지요~~ 히힛~~

스팸은 사랑입니다.

ㅇㅈ ㅋㅋ

멋진 안주네요 스팸은 진리인것을...

주먹밥 맛있어 보이네요.
술안주로 스팸을 파는 곳이 있다는 게 더 놀랍습니다. ㅎㅎ

요즘엔 꽤 많더라구요~~ 저도 메뉴보고 누가 사먹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들 먹어서 한번 더 놀랐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09.62
ETH 2570.91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