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참치마요 덮밥 편)

in #food7 years ago

IMG_3690.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꼬꼬마 시절

하루는 친구집에 놀러 갔어요.

한참을 재밌게 뛰놀다

바닥에 앉아서 쉬려고 할때

친구가 작은 깡통 하나를 내밀면서

한번 먹어보라고 했어요.

그 깡통안에 든 내용물을 보니

기름인지 물인지 모를 액체 안에

처음보는비주얼의 뭔가가 들어있었어요.

살짝 냄새를 맡아보니

비린내인것 같기도 하고

도저히 먹을 엄두가 나지 않았어요~

고개를 내저으며 싫다고 했지요.

그랬더니 친구는 엄청 비싼거라고 하면서

손으로 집어서

짭짭 거리며 맛있게도 먹더라구요!~

그러면서 저에게 다시 한번 권했어요!~

맛있게 먹는 친구를 보자 호기심이 들어

조금 집어 입으로 넣었더니

역시 처음 느껴보는 신기한 맛이었어요.

그런데 씹다 보니 뭔가 맛있는것 같기도 하고

생각보다 비리지도 않고...

친구랑 금새 작은 깡통하나를 클리어 했어요~

그때 먹었던것이 바로 참치였어요!~

여러분은 참치와 첫 만남을 기억하시나요~ ㅋㅋ

눈치 채셨죠? ㅋㅋㅋ

오늘의 재료는 바로 참치에요~ ㅋㅋㅋ

요즘 @skt1님의 심플레시피가 너무 어려워졌다는

피드백을 받아들여

쉬운 레시피로 준비해봤어요 ㅋㅋㅋ

오늘 만들어볼 요리는 참치마요 덮밥이에요!~

데리야끼소스 짝퉁을 이용해 만들어볼텐데요.

요 소스가 기가 막히게 느끼한 맛을 잡아준답니다.

IMG_3689.JPG

재료: 참치, 양파 반개, 달걀 2개

IMG_3685.JPG

소스재료: 간장 2큰술, 물 3큰술, 맛술 2큰술,

설탕 1.5큰술, 마요네즈 2큰술
(설탕은 올리고당 2큰술로 대체 가능)

IMG_3692.JPG

하나. 참치는 기름을 쭉 짜서 마요네즈 2큰술과 함께 잘 섞어 준비합니다.

IMG_3688.JPG

둘. 달걀2개는 잘 풀어서 소금과 후추간을 조금 한후에

IMG_3684.JPG

부드러운 스크럼블을 만들어 주세요.

IMG_3687.JPG

셋. 간장,물,설탕,맛술을 잘 섞어 중불로 끓여준후

IMG_3697.JPG

채썰어 준비한 양파를 넣고 잘 조려 줍니다.

IMG_3682.JPG

넷. 접시에 밥을 깔고

IMG_3681.JPG

테두리에 스크럼블을 올리고

IMG_3686.JPG

가운데 양파를 올려주고

IMG_3683.JPG

그 위에 미리 준비한 참치를 올려주세요.

IMG_3695.JPG

그리고 위에 마요네즈를 조금 올려줍니다.

IMG_3691.JPG

마지막으로 김이나 깻잎을 올려주면 좋아요!~

IMG_3680.JPG

짠!!! 완성입니다!!!

데리야끼소스로 맛을 낸 양파가 적절하게 간을 잡아 주고

부드러운 스크럼블에그와 담백한 참치가 환상의

조화를 보여줍니다!!

IMG_3639.JPG

분식집에서 먹던것 보다는 정확히 8.3배 정도 맛있습니다!!!

고급진 재료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이 고급진 맛의 정체는 뭘까요~~

IMG_3696.JPG

맛있게 한입아~~

IMG_3693.JPG

김치를 얹어서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고~~

양파 조림을 이용해서 다양하게

응용해볼수 있을것 같아요!!~

아주 아주 맛있는 간단한 한끼가 완성 됐습니다!!!!

쌀쌀해진 날씨로 감기 환자가 엄청 많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IMG_2456.PNG

오늘같이 쌀쌀한 날은 @sunshineyaya7님의 따뜻한 손글씨가 최고죠!!~야야님 감사합니다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아 참치마요 덮밥 대단히 폭력적으로 다가오네 흐..

그럴땐 참지마요

참으면 병되지요~~ 히힛~~

부드러움을 강조했는데 폭력적으로 다가갔군요~!~
감사합니다!!~~~ ^^

아~ 심플하면서도.. 너무나 맛있을.. 요리네요.
꼭 한번 해 먹어봐야겠어요~~~^^

쿠킹 파파님이시라면 새로운 팁을 이용해서 만드실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

ㅎㅎㅎ로사리아님 저는 순간 골뱅이인줄...>.<

ㅋㅋㅋ 인디구님~~ ㅋㅋㅋ 골뱅이 드시고 싶으신거 아니에요? ㅋㅋㅋ

그런가바요>.< 징그러운주제에 왜그렇게 맛있는지...>.<

지난번 올려주신 마늘베이컨볶음밥을 만들어 맛있게 먹었어요ㅎ 로사리아님 덕분이에요^^
요것도 따라하기 어렵진 않아 보여서 조만간 시도해봐야겠어요.
레시피 스크랩~^^

헤헷 코피님 감사합니다~~ ^^
정말 쉬운데 맛있기까지 하니 꼭 한번 시도해보셔용 ^^

Cooking is all about people. Food is maybe the only universal thing that really has the power to bring everyone together. No matter what culture, everywhere around the world, people get together to eat.

Thank you for your interest. Have a nice day~ :)

참치마요 너무나 맛나죠!!^^ 맛있게 읽고갑니다 금손 로사리아님!!ㅎㅎ

히힛 스타님~~ 감사합니다~~ 금손은 아니고 은손정도?? 헤헷~~

간단한 레시피네요.....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

^^ 감사합니다~~ 맛난 점심 드셨지요!!~ 오후 시간도 화이팅 하셔용 ^^

로사리아님 오늘도 거짓말을 하시는군요.
제가 보기엔 8.3배가 아니라 83배 맛있어보이는데요. ㅋㅋㅋ
근데 이거 저보다는 아들녀석이 너무 좋아할거 같네요.
다음 캠핑가서 한 번 만들어줘 볼까요? ^^

ㅋㅋㅋ 철우님~~ 저 얼굴 빨개졌잖아요 ㅋㅋㅋ 너무 좋아서 ㅎㅎㅎ
캠핑지에서 먹는맛은 더 최고일것 같아요!!~ ^^ 항상 감사합니다!!~~

오늘 점심 메뉴는 참치마요덮밥입니다!!^^
늘 좋은 레시피 감사해요~
딸도 잘 먹을것 같아요:)

^^ 그린님~~ 감사합니다~~
귀여운 공주님이 꼭 좋아했으면 좋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640.80
ETH 2444.53
USDT 1.00
SBD 2.16